윈도우 95에서 인스타그램을 실행한다면?


모스크바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그래픽 아티스트 ‘미샤 페트릭(Misha Petrick)’이 윈도우 95에서 인스타그램을 실행했을 때의 모습을 위트 있게 표현했습니다.

약 20년 전, 우리의 책상 위에는 큼지막한 CRT 모니터가 놓여 있었는데요. 지금도 많은 이들이 윈도우 95의 각진 UI와 투박한 그래픽을 기억하고 있을 겁니다. 아티스트 미샤 페트릭은 8비트 그래픽과 픽셀화된 세리프 체, 청록색의 바탕화면 등 익숙한 요소를 통해 오늘날의 인스타그램을 20년 전으로 완벽하게 돌려 놓았습니다.

페트릭이 선보이는 이 gif 시리즈는 인스타그램의 3가지 다른 양상을 보여줍니다. 스크롤을 내리며 피드를 확인하는 장면, 팔로워의 활동을 확인하는 장면, 각기 다른 필터를 적용하는 장면 등 인스타그램의 주요 기능을 색다른 모습으로 위트있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또한, 윈도우 95의 로고와 함께 배치된 인스타그램의 로고는 레트로한 분위기를 한껏 끌어올리고 있습니다.

이제는 90년대 문화와 감성이 더이상 구식을 의미하진 않는데요. 이렇듯 새로운 방식의 접근을 통해 현재의 요소와 예전의 요소를 절묘하게 이어주는 창의적인 작품은 많은 이들에게 새로운 영감을 제공할 것으로 보입니다.

아티스트 미샤 페트릭의 더 많은 작품 및 자세한 정보는 그의 공식 홈페이지Behance 페이지를 참조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