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라인드 뒤에 가려진 미묘한 심리와 움직임

서울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모션 그래픽 디자이너 ‘yoodowon’이 익명성과 사생활 보호의 아이콘으로 대변되는 ‘블라인드(Blind)’ 커튼을 테마로 한 독특한 감성의 영상을 선보였습니다.

각기 다른 형태의 블라인드를 자유롭게 유영하는 주인공의 모습과 쉬지 않고 변화하는 블라인드의 형태, 반복과 변형의 연속은 어지러움 속에서도 역설적으로 정돈된 모습을 보이는데요. 밝은색과 가벼운 분위기는 프라이버시라는 다소 무거운 주제를 위트있게 비틀어 편하게 접근했습니다. 깔끔하게 정돈된 건물과 창틀, 주인공의 움직임은 예리한 선과 컬러풀한 색감으로 구성되었는데요. 작가는 블라인드 뒤의 아주 작은 움직임과 소소한 순간을 디테일하게 묘사하고 있습니다. 2D 그래픽으로 디자인된 영상에 반복과 회전, 커튼의 펄럭거림 등 다양한 요소를 혼합한 작가는 일상을 주제로 한 공감은 물론 시각적인 효과를 통해 새로운 영감을 동시에 제공하고 있습니다.

작가의 자세한 정보는 그 어디에도 찾을 수 없어 오히려 더욱 궁금증을 유발하고 있는데요. 글로벌 영상 플랫폼 비메오(Vimeo)라는 창구만을 통해 자신의 세계를 드러내는 작가가 더욱 궁금해집니다. 아티스트 yoodowon의 더 많은 작품은 그의 비메오 계정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