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아키라’의 28주년 기념 헌정 영상 공개

지난 1988년 제작된 일본의 명작 애니메이션 ‘아키라(AKIRA)’의 개봉 28주년을 맞아 아키라의 팬이자 필름메이커인 ‘브래드 크레머(Brad Kremer)’가 헌정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아키라는 “일본 애니메이션은 아키라의 전, 후로 나뉜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애니메이션 역사에 있어 그 의미가 큰 작품이라 할 수 있는데요. 1988년, 일본 버블 경제의 끝자락에서 100억원 이상의 엄청난 자본이 투입된 이 애니메이션은 화려한 색채, 실험적인 카메라 앵글, 독특한 세계관 등의 특징으로 수많은 마니아를 보유하게 됩니다. 그 중 한 명인 브래드 크레머는 이 애니메이션을 3D 영상으로 재해석한 헌정 영상을 선보이게 되는데요. 아키라에 등장하는 핵심 오브제 중 하나인 ‘바이크’에 집중한 모습입니다. 이 바이크는 아키라라는 애니메이션을 상징하는 중요한 요소로 3D 애니메이션으로 재창조 한 것은 물론 주인공인 ‘카네다(Kaneda)’에게 해골 모양의 강렬한 헬멧을 착용시킨 점 또한 팬들의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크레머는 이 영상을 제작하기 위해 수없이 많은 밤낮을 보내며 심혈을 기울였다고 하는데요. 단지 팬심으로 선보인 영상이라고 하기엔 그 퀄리티가 정말 압도적이기에 아키라의 많은 팬들도 흥분을 감추지 못하고 있습니다.

한편, 작년에는 천재 영화감독 ‘크리스토퍼 놀란(Christopher Nolan)’이 메가폰을 잡아 아키라를 영화화 할 것이라는 루머가 돌기도 했는데요. 과연 이 루머가 현실로 다가올 지를 지켜보는 것 또한 흥미로울 것 같습니다.

헌정 영상을 제작한 브래드 크레머의 더 많은 작품 및 자세한 프로필은 그의 공식 홈페이지를 참조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