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티나 백, 아디다스와 함께 MEUFS 포토북 쇼케이스 진행

christina-paik-meufs-adidas-exhibition-5뉴욕과 파리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포트레잇(Portrait) 포토그래퍼 ‘크리스티나 백(Christina Paik)’과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Adidas)’가 뉴욕에서 협업 쇼케이스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크리스티나 백은 그간 자신의 뚜렷한 아이덴티티로 자신의 영역을 견고하게 구축했는데요. 이를 바탕으로 ‘오프화이트(OFF-WHITE)’, ‘나이키(Nike)’, ‘스투시(Stussy)’ 등 세계 유수의 브랜드와 함께 작업하는 등 왕성한 활동을 선보여왔습니다. 주로 아날로그 필름 카메라를 통해 촬영하는 그녀의 사진은 디지털 촬영과 후 보정 작업이 만연한 요즘의 사진계에서 그녀만의 독특한 컬러는 많은 이들의 눈길을 사로잡으며 많은 이들을 열광케 하고 있습니다.

특히나 그녀의 행보 중 주목해야 할 부분은 그녀의 개인 전시회인 ‘MEUFS’인데요. 프랑스어로 여자를 뜻하는 속어 ‘Meuf’에 s를 붙여 자신만의 색깔을 가미해 자신의 세계관을 사진으로 드러낸 의미 있는 프로젝트라 할 수 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그녀의 뷰파인더에 CL, 미즈하라 키코를 비롯한 오직 여성의 모습을 담으며 그녀들이 가진 여성성과 넘치는 에너지를 담은 아름다운 프로젝트인데요. 기본적으로 갖춘 그녀의 감각과 2008년부터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얻은 노하우는 시간이 갈수록 더욱 탄탄해지는 모습입니다.

금년에도 역시 도쿄와 서울에서 MEUFS 전시를 진행했는데요. 이어서 MEUFS의 포토북 쇼케이스를 뉴욕에서 진행한다고 합니다. 특히나 이번 쇼케이스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Adidas)’와의 협업으로 진행 중인데요. 이번 쇼케이스에서는 그녀만의 뚜렷한 아이덴티티라 할 수 있는 관능적이고 센슈얼한 사진들이 더 추가될 예정이어서 벌써부터 많은 팬들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세계를 무대로 자신만의 사진을 거침없이 보여주는 크리스티나 백, 그녀는 잠깐의 휴식도 없이 거침없는 행보를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뚜렷한 아이덴티티만큼이나 뚜렷한 족적을 남기고 있는 그녀인 만큼 앞으로의 활동이 더욱 기대됩니다.

크리스티나 백의 프로필과 더 많은 사진 작품 및 현재 진행 중인 프로젝트는 그녀의 공식 홈페이지를 참조해보세요.
christina-paik-meufs-adidas-exhibition-1 christina-paik-meufs-adidas-exhibition-2 christina-paik-meufs-adidas-exhibition-3 christina-paik-meufs-adidas-exhibition-7 christina-paik-meufs-adidas-exhibition-9 christina-paik-meufs-adidas-exhibition-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