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속 주인공이 당신을 ‘관람’한다면?

1일본 태생의 포토그래퍼 ‘나카무라 켄타(Kenta Nakamura)’가 3D 안경을 착용한 이들의 독특한 모습을 통해 보는 이의 관점을 뒤트는 흥미로운 포토시리즈를 선보였습니다.

나카무라 켄타는 일상에서 발견되는 비비드한 색감과 자신의 아이디어를 결합해 독특한 감성을 사진을 선보여왔는데요. 아날로그적인 감성이 풍부하게 느껴지는 그의 사진에서는 따뜻한 색감과 친숙한 풍경, 익숙한 오브제가 등장하며 많은 이들에게 영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의 최근 프로젝트인 ‘Your Story’ 시리즈에서는 3D 안경을 쓴 다양한 사람들의 사진을 담았는데요. 그들의 모습을 통해 불확실성과 애매한 감성을 자아내고 있습니다. 그는 “사진은 종종 피사체들의 더 깊은 내면의 모습이나 생각을 표현하는 데 쓰이곤 한다. 하지만, 나는 다른 의도로 피사체를 조명하고자 했다. 이 프로젝트는 인물사진, 다큐멘터리, 설정 사진이라는 각기 다른 3가지의 상황을 두고 진행됐다. 나는 특별히 각각의 주인공들에게 3D 안경을 씌움으로써 그들의 정체성을 희석했다. 나는 3D 안경을 쓴 사진 속 이들을 보는 사람들에게 역으로 사진 속 주인공들로부터 “관람” 당하는 역설적인 구조를 통해 그들만의 이야기를 회상하고자 의도했다.”라며 프로젝트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이러한 독특한 풍경은 전체적인 시리즈의 분위기를 명확하게 드러내지는 않지만 애매한 설정과 상황에서 오는 유머러스한 분위기가 느껴지는데요. 동시에 왠지 모를 조잡함이 느껴지는 3D 안경과 아날로그적인 감성은 켄타의 프로젝트를 더욱 특별하게 만드는 것 같습니다. 또한, 보는 이의 관점 자체를 뒤틀어버리는 독특한 설정 역시 매우 흥미로운데요. 독특한 설정과 기발한 상상력, 따뜻한 감성이 만난 그의 사진은 많은 이들에게 새로운 영감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지난날의 추억을 꺼내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나카무라 켄타의 더 많은 사진 프로젝트 및 자세한 프로필은 그의 공식 홈페이지를 참조해보세요.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