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워즈’의 오리지널 컨셉 스케치

1

SF 영화의 대명사인 ‘스타워즈(Star Wars)’의 1977년 제작 당시 컨셉 스케치는 어떠한 모습이었을까요?

당시 감독 ‘조지 루카스(George Lucas)’는 스타워즈를 만들고 싶었지만 시대를 너무 앞서 간 탓 이었을까 투자자를 설득 시키기는커녕 아이디어 조차 전달 하지 못해 난항을 겪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우연히 그의 친구인 시나리오 작가 ‘할 바우드(Hal Barwood)’와 ‘매튜 로빈스(Matthew Robbins)’를 통해 삽화가 ‘랄프 맥쿼리(Ralph Mcquarrie)’를 소개받게 되는데요. 그리고 그의 그림을 보고 주저 없이 스타워즈 시나리오와 함께 몇 장의 그림을 부탁 하게 됩니다.

그렇게 해서 탄생한 그림이 스타워즈의 첫 컨셉 스케치 인데요. 결국 이 그림은 투자자를 설득 시키는데 중요한 바탕이 되어 제작, 작업에 착수 하게 됩니다. 랄프 맥쿼리는 조지 루카스의 상상력 속 존재하는 ‘다스 베이더(Darth Vader)’, ‘츄바카(Chewbacc), ‘R2-D2’, ‘C-3PO’ 등 다양한 캐릭터는 물론 가상의 배경 및 건축물 등을 시각적으로 표현 했는데요. 나아가 그림은 촬영 당시에도 연출 시 참고자료가 되어 큰 역할을 하게 됩니다. 또한 당시 그래픽 툴이 없었기에 그림은 수작업으로 진행 되었는데요. 컨셉 아티스트라는 개념이 확립되기 전 그의 손 끝에서 표현 된 비주얼과 정교함은 지금 봐도 놀라울 따름 입니다.

랄프 맥쿼리의 상세한 정보 및 더 많은 그림은 스타워즈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해보세요.
0407111433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