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상치 못한 우연한 순간을 포착하는 사진 작가

A man buried in the sand on the beach in Aden, Yemen.
2
3
A man uriantes in public in front of advertising posters in Patn
5
Morning exercises on Marina Drive in Mumbai, India.
Morning exercises on the sea promenade along Marine Drive in Mum
폴란드 태생의 사진작가 ‘Maciej Dakowicz’는 여행을 다니며 일상 속 예상치 못한 우연한 순간을 비롯해 거짓 없는 있는 그대로의 모습을 기록합니다.

Maciej Dakowicz는 2002년 처음 거리에서 사진을 찍기 시작했는데요. 사진을 배워본 적 도 없지만 단순히 순수하게 사진을 찍는 것 이 재미 있어서 사진의 매력에 빠지게 됩니다. 또한 그는 사진과는 거리가 먼 컴퓨터과학 분야에서 박사 학위를 받은 전혀 다른 직업을 가지고 있었는데요. 하지만 이조차도 포기하며 결국 사진에만 열중하게 됩니다.

위에서 언급했듯 그의 대부분의 사진은 예상치 못한 순간을 포착해 매력적인 이미지를 보여주는데요. 2012년도에는 영국 웨일스에 위치한 카운티 도시인 ‘카티프(Cardiff)’를 배경으로 술 취한 이들의 모습을 담아 도시의 이면을 고스란히 표현해 작품성을 인정 받아 유명세를 떨치기도 하였습니다.

공개 된 이미지는 2004년 시작 되어 현재까지 진행 되고 있는 그의 여행과 함께하는 시리즈 인데요. 신기하게도 사진은 소위 말하는 ‘도촬’이 아닌 모든 모델의 동의 하에 진행 된 사진이라고 합니다. 또한 “여행을 다니며 만나는 지역 사람들과 소통하고, 우리의 만남을 긍정적인 기억으로 남을 수 있도록 사진을 통해 좋은 느낌을 전달 하고 싶다.”라고 이야기 하는 그는 예술 적 접근방식이 아닌 그냥 순수하게 사진을 통해 많은 부분을 공유하고 싶어 하는데요. 시리즈 ‘STREET PHOTOGRAPHY’를 포함해 보다 상세한 정보 및 그의 더 많은 사진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해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