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최대 미술관, 375,000개의 이미지 무료 공유

1

William Klein, “Gun 1”, New York /The Metropolitan Museum of Art

뉴욕 시에 위치한 미국 최대의 미술관, ‘메트로폴리탄 미술관(Metropolitan Museum of Art)’에서 그간 보관 해 온 작품에 대한 이미지를 온라인 상 무료로 공유 합니다.

뉴욕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은 세계 최고의 미술관 중 하나로 파리의 루브르 미술관, 영국의 대영박물관에 비해 비교적 짧은 역사임에도 불구하고 고대에서부터 동시대의 현대미술, 동서고금을 넘나드는 규모와 세계 전 지역에 걸친 광범위한 소장품을 바탕으로 세계 굴지의 종합 미술관의 위치로 올라섰는데요. 이번 발표와 함께 저작권의 공유를 목적으로 설립 된 비영리 단체인 ‘크리에이티브 커먼즈(Creative Commons)’와의 제휴를 통해 앞으로 약 375,000여개의, 4,000픽셀 크기의 고해상도로 이미지를 무제한 다운로드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약 5,000여년간의 세계문화를 바탕으로 대중과 다양한 작품 및 이미지를 공유한다는 목표를 향해 노력해 왔으며, 핵심 사명인 보관중인 미술 작품에 대해 연구하고 즐기고 자 하는 사람들에게는 언제든 열려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하는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의 이번 결정을 통해 많은 이들에게 다양한 영감을 불러일으킬 것 이라 예상 됩니다. 보다 상세한 정보는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해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