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의자로 재탄생한 베스파

지난 2005년에 설립된 스페인의 디자인 스튜디오 ‘벨&벨(Bel&Bel)’에서 이탈리아의 클래식 스쿠터 ‘베스파(Vespa)’에서 영감을 얻어 만든 디자인 의자를 공개했습니다.

아티스트이자 디자이너인 ‘카를레스 벨(Carles Bel)’과 ‘헤수스 벨(Jesus Bel)’ 형제가 설립한 벨&벨 디자인 스튜디오는 구형 자동차, 오토바이를 비롯한 오래된 물건을 해체해 의자, 소파, 스툴(Stool)등 다양한 가구를 만들어왔는데요. 이번에는 클래식 스쿠터의 정석이라 할 수 있는 베스파의 80년대 모델을 해체해 흥미롭고 아름다운 의자를 선보였습니다. 핸드메이드로 제작된 이 의자는 실제 베스파 스쿠터의 섀시(Chassis)를 이용해 아이덴티티를 그대로 살려냈습니다. 인조가죽으로 덮힌 시트 부분 역시 베스파의 특징을 그대로 살려냈을 뿐만 아니라 기능적으로도 높낮이 조절 및 뒤로 젖혀지는 기능까지 더해 사용자의 편의를 고려했다고 합니다.

클래식한 매력으로 성별 및 연령에 관계없이 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아온 베스파가 의자로 재탄생 한 모습만으로도 이미 매력적이지만, 실제 앉았을 때의 느낌 또한 상당히 궁금해집니다. 또한, 이번에 제작된 의자 외에도 기본 모델이 된 베스파의 다양한 파츠를 통해 다른 가구 및 제품도 제작이 가능하다고 하니 베스파의 팬들에게는 더없이 즐거운 소식이 될 것 같습니다.

벨&벨 스튜디오의 구매 정보 및 더 많은 작품은 공식 홈페이지를 참조해보세요.
vespachairs2-900x703
vespachairs4-900x1274

vespachairs8-900x1220 vespachairs9-900x12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