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보드 아티스트 로렌스 발리에르, 아시아 최초 전시회

___WEBSITE(1080x720)_modified
캐나다 퀘벡 태생의 조형 아티스트 ‘로렌스 발리에르(Laurence Vallières)’가 ‘웍스아웃(WORKSOUT)’과 ‘칼하트WIP(CARHARTT WIP)’의 초청을 받아 아시아 최초 전시를 서울 압구정에서 진행한다고 합니다.

로렌스 발리에르는 다양한 동물 이미지를 오직 카드보드 재질의 박스만을 사용하여 조형물을 제작합니다. 그녀의 작품 속 동물들은 인류 관계, 정치적 문제, 사회적 행동을 나타내고 있으며, 유머러스하지만 절제된 감각으로 자신의 생각을 담아내고 있습니다.

카드보드를 활용한 그녀의 작업은 캐나다, 미국, 프랑스, 독일 등에서 활발히 이어져 오다 웍스아웃과 칼하트WIP의 초청으로 인해 아시아 최초로 한국에서 전시를 하게 됐는데요. ‘Black & White’라는 타이틀 하에 선보이는이번 전시의 모든 작품들은 웍스아웃 압구정에서 대중들과의 소통 속에 공개 제작되었다는 점이 매우 흥미롭습니다. 또한, 발리에르는 기존에 선보여온 자신의 색깔을 온전히 지키면서도 협업 전시회를 더욱 특별하게 할 장치들을 마련했는데요. 자신의 작품에 한국식 이름을 붙이거나 기존에 선보였던 작품과는 다른 컬러 및 쉐입(Shape)을 통해 웍스아웃 & 칼하트WIP와의 초청 전시에 의미를 더했습니다.

이번 전시는 오는 4월 16일 오프닝 행사를 시작으로 4월 17일부터 29일까지 압구정에 위치한 웍스아웃 압구정 스토어에서 진행된다고 하는데요. 나지막하지만 단단한 메시지가 자리잡은 그녀의 전시가 매우 기대됩니다.

전시 및 작가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하단의 내용 또는 웍스아웃의 공식 홈페이지를 확인해보세요. 또한 ASAP Journal과 로렌스 발리에르의 더 많은 이야기가 담긴 인터뷰는 이곳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전시 일정은 하단의 내용을 확인해보세요.

제                 목  :  Laurence Vallières : Black & White
기                 간  :  2016년 4월 16일(토) – 4월 29일 (금)
관   람   시   간 :  PM 12:00– PM 9:00 ( 전시기간 내, 무료관람)
장                 소  :  웍스아웃 압구정 (서울시 강남구 선릉로 157길 20-4)
전시회 오프닝 :  4월 16일  (토)  PM 5:00 @웍스아웃 압구정
애 프 터  파 티 :  4월 16일  (토)  PM 10:00 @압구정 서울살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