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소니 월드 포토그래피 어워즈 수상작 공개

the-2016-sony-world-photography-award-winners-1
the-2016-sony-world-photography-award-winners-AngelosTzortziniscurrentaffairs
In search of the European dream
the-2016-sony-world-photography-award-winners-julienmauve2
the-2016-sony-world-photography-award-winners-kevinfrayer

‘WPO(World Photography Organisation)’에서 주관하고 ‘소니(Sony)’에서 후원하는 2016년 소니 월드 포토그래피 어워즈(Sony World Photography Awards) 영광의 수상작 14점의 이미지가 공개됐습니다.

소니 월드 포토그래피 어워즈는 크게 Art와 Doumentary 두 개의 부문으로 나눠 시상을 하고 있는데요. 두 개의 큰 갈래 아래 Architecture, Conceptual, Portraiture, Campaign, Daily Life, Sport 등 14개의 분야로 나눠지게 됩니다. 특히나 이번 2016년 어워즈의 경우, 총 127,098장의 기록적인 수치의 작품들이 제출되어 종전의 기록을 갱신하며 치열한 경쟁을 펼쳤습니다.

총 14개의 분야의 수상작을 통틀어 그랑프리라 할 수 있는 ‘L’Iris D’or(황금 아이리스)’의 주인공은 이란의 수도 테헤란(Tehran) 출신의 포토 저널리스트 ‘Asghar Khamesh’가 차지했는데요. Khamesh가 황금 아이리스를 수상하게 된 포토 시리즈 ‘증오의 불길(Fire of Hatred)’은 Professional 부문에 제출된 작품으로, 염산 테러, 폭력 등 이란의 여성 및 아이들에게 행해지는 심각한 주제들을 다루고 있습니다. 이는 복장 규제, 혼인 거부, 복수 등 보수주의자들에 의한 여성들의 부당한 대우와 현실을 국제 사회에 고발하는 중요한 의미를 지니며 현재 이슬람권 국가의 사회적 문제를 보여줍니다.

소니 월드 포토그래피 어워즈의 전시회는 영국 런던에 위치한 ‘서머셋 하우스(Somerset House)’에서 5월 8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런던에 거주하시거나 여행 예정이신 분들에게는 더없이 좋은 기회가 될 듯합니다. 또한, 방문이 어려운 사진 애호가들을 위해 2016 소니 월드 포토그래피 어워즈 포토북의 프리오더(Pre-Order) 역시 진행 중이라고 합니다.

소니 월드 포토그래피 어워즈의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금년도 수상작 갤러리를 비롯해 각종 관련 정보가 게재되어 있습니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올해의 황금 아이리스를 수상한 올해의 포토그래퍼인 Asghar Khamesh의 증오의 불길 시리즈를 비롯한 각 분야의 수상작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하단의 링크를 통해 수상작 감상 및 티켓팅, 포토북 프리오더 관련정보를 확인해보세요.

2016년 소니 월드 포토그래피 어워즈 갤러리
전시회 티켓팅 및 포토북 프리오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