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환경 사진가 콘테스트, 최종후보 이미지 공개

영국에 위치한 국제적 환경 단체 중 한 곳인 ‘CIWEM(Chartered Institution of Water and Environmental Management)’이 주관하고 글로벌 디자인/엔지니어링 프로젝트 컨설턴트 에이전시인 ‘Atkins’가 후원하는 2016년 ‘올 해의 환경 사진가’ 상의 최종 후보 이미지가 공개됐습니다.

공개된 이미지는 CIWEM이 주관하는 다섯 개의 시상 부문 중 하나인 ‘올해의 환경사진가’ 어워즈로, 주 테마는 기후 변화에 따른 환경오염 등 환경에 대한 이슈가 중심이 되는데요. 매년 전 세계의 포토그래퍼, 영화 제작자들이 환경에 관련된 사진과 영상을 선별해 시상하는 연례 행사입니다.

올해는 60명의 사진 작가가 약 80여개의 나라에서 촬영한 10,000장 이상의 사진이 출품됐다고 합니다. 출품된 사진들은 환경오염이 초래한 심각한 결과, 역사와 공존하는 자연의 위대함 등을 담고 있는데요. 이를 통해 우리를 둘러싼 자연 환경의 장엄한 풍경을 보여줌과 동시에 우리가 살아가는 터전이 어떻게 오염되고 어떤 위험을 초래할 지에 자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사진이 보여주는 이미지는 자연의 일부이지만, 그 안에 담긴 의미와 맥락은 우리에게 엄청난 메시지를 전달해주는 듯 합니다. ‘올 해의 환경 사진가’ 콘테스트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 및 이미지는 Atkins의 공식 홈페이지를 참조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