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가락 타투 일명 ‘너클 타투’ 모음집 출판

타투(Tatto)는 우리에게 더 이상 낯설지 않은 자신의 표현수단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또한 타투는 여러 장르 및 다양한 배경이 숨쉬는 문화인데요. 포토그래퍼 에드워드 비숍(Edward Bishop)은 ‘너클 타투(Knuckle Tatto)’를 주제로 흥미로운 모음집을 출판했습니다. 너클 타투란 손가락 윗면에 새기는 타투로, 타투 애호가들이 즐겨 하는 조금은 매니악한 타투입니다. 비숍의 모음집은 단순히 이미지만을 보여주는 것이 아닌 너클 타투의 역사 및 다양한 배경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the-night-of-the-hunter

영화 “The Night Of The Hunter” 속 너클 타투(Knuckles Tatto) Love / Hate 의 시초 이미지

너클 타투의 특징으로는 다른 신체에 비해 비교적 단어 조합이 제한적이고, 주먹을 쥐고 앞으로 내밀었을 때 메시지가 나타나는 특징이있습니다. 그 중 많은 이들이 새기는 교과서 같은 너클 타투인 “Love/Hate”는 1955년 영화 “The Night of The Hunter”에서 시작되었습니다. 반사회적 목사를 연기한 로버트 미첨(Robert Mitchum)이 손가락을 통해 선과 악을 표현하기 위해 연출했던 것이 현재에 이르러 조금씩 변형되어 자신의 닉네임 및 사상을 표현하는 데에 이르게 됐다고 전해집니다. 이외에도 너클 타투에 대한 다양한 정보 및 더 많은 이미지들은 에드워드 비숍(Edward Bishop)의 홈페이지를 참조해 보세요.

knuckles-2-900×674
knuckles-0-900×675
knuckles-3-900×674
knuckles-8-900×674
knuckles-6-900×600
[/su_sli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