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모르던 영국 갱스터의 리얼 라이프

Jocelyn_Bain_Hogg영국의 포토그래퍼 ‘Jocelyn Bain Hogg’는 10년이란 긴 시간의 노력 끝에 신사의 나라로 알려진 영국의 갱스터들의 삶을 담은 다큐멘터리 포토 프로젝트를 완성했습니다.

Jocelyn은 영국 갱스터들이 런던 남부에서부터 스페인의 테네리페섬으로 추방을 당하기까지 그 모든 활동을 담기 위해 그들의 현장에서 함께 호흡해왔는데요. 전례 없는 생생한 현장감과 때로는 긴장감 넘치는 그의 사진은 영국 갱스터들의 가정에서의 모습에서부터 유흥, 사적인 파티와 허가되지 않은 복싱 매치, 비즈니스 현장, 영국 범죄 신(Scene)의 대부였던 갱스터의 장례식으로 권력 체계가 무너진 어지러운 현장 등 어디서도 찾아보기 힘든 수면 아래 세계의 모습을 담고 있습니다.

Jocelyn은 “이건 존경받을만한 사람 또는 정치적 인사들의 훌륭한 배경 뒤에 숨겨진 비겁한 범죄자의 얼굴이 아니다. 사진에 등장하는 사람들은 ‘진짜’다. 그들은 어려움에 부딪혔을 때에도 비굴하지 않고 당당한 사람들이며 대중들의 비난과 욕설 앞에서도 구차한 동정을 바라지 않는다.” 며 자신의 프로젝트와 그 안에 등장하는 ‘패밀리’로 대변되는 이들에 관해 설명했습니다.

갱스터, 즉 폭력배와 범죄자는 결코 선망의 대상이나 바람직한 인간의 표상은 아닙니다. 하지만 사진 자체만을 본다면 전혀 필터링 되지 않은 생생한 현장감과 쉽게 접할 수 없는 생소한 주제, 그들의 삶을 적나라하게 비추는 포토그래퍼의 날카로운 시각은 분명 많은 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며 신선한 충격을 줄 것 같습니다.

포토그래퍼 Jocelyn Bain Hogg의 더 많은 개인 프로젝트 및 커머셜 프로젝트와 자세한 프로필은 그의 공식 홈페이지를 참조해보세요.Jocelyn_Bain_Hogg_violencia_sexo_fotografia_Cultura_Inquieta3 Jocelyn_Bain_Hogg_violencia_sexo_fotografia_Cultura_Inquieta9 Jocelyn_Bain_Hogg_violencia_sexo_fotografia_Cultura_Inquieta6Jocelyn_Bain_Hogg_violencia_sexo_fotografia_Cultura_Inquieta Jocelyn_Bain_Hogg_violencia_sexo_fotografia_Cultura_Inquieta12 Jocelyn_Bain_Hogg_violencia_sexo_fotografia_Cultura_Inquieta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