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비드 보위의 마지막 5년을 담은 다큐멘터리

e5699535-7d19-4a5d-bdaa-1bf7e186e1f5영국의 공영방송 채널 ‘BBC’에서 불세출의 천재 아티스트 ‘데이비드 보위(David Bowie)’의 마지막 5년을 담은 다큐멘터리 영상의 출시를 발표했습니다.

BBC는 내년 1월, 데이비드 보위의 70번째 생일에 맞춰 그의 마지막 5년의 이야기를 담은 다큐멘터리 ‘David Bowie : In The Las Five Years’를 공개할 예정이라 하는데요. 이 다큐멘터리 영상에서는 그의 마지막 앨범인 ‘블랙스타(Black Star)’를 비롯해 ‘더 넥스트 데이(The Next Day)’는 물론 그의 싱글 앨범이자 뮤지컬 ‘라저러스(Lazarus)’ 등 그간 공개되지 않았던 이야기 및 인터뷰를 연대순으로 기록했다고 합니다. 이 다큐멘터리의 프로듀싱은 40년 이상 보위와 함께 일해온 ‘토니 비스콘티(Tony Visconti)’가 맡았는데요. 그는 BBC와의 인터뷰에서 ‘라저러스(Lazarus)’ 녹음 당시의 보위를 아래와 같이 회상했습니다.

“보위는 그의 진심 어린 마음을 쏟아내기 위해 노래를 부르기 약 4-5분 전 마이크 앞에 섰다. 비록 유리창을 통해서였지만 그가 온 마음을 다한다는 것이 느껴졌다. 오디오 시스템은 그의 숨소리를 여과 없이 들려줬다. 그의 거친 숨소리는 가쁜 숨은 아니었다. 그는 노래를 통해 자신의 에너지를 전달하기 위해 그만의 방식대로 큰 숨을 몰아쉬고 있었다.”라며 마지막까지 열정 넘치고 진정성 있던 보위의 모습을 전했습니다.

뮤지션이자 배우, 동시에 작가, 전위예술가 등 예술의 전반적인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낸 보위는 세상을 떠났음에도 여전히 많은 팬들의 가슴속에 살아 숨 쉬고 있는데요. 아직도 그를 그리워하는 팬을 비롯한 전 세계의 아티스트들에게 ‘David Bowie : In The Las Five Years’는 더없이 좋은 선물이자 끝없는 영감의 원천이 될 것입니다.

데이비드 보위의 마지막 5년을 담은 다큐멘터리 영상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BBC의 공식 홈페이지를 참조해보세요. 데이비드 보위가 우리에게 시사하는 바가 큰 10가지 업적은 이곳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