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Changers, 소리 없는 여성 스포츠 영웅들

womensport6-900x900미국 태생의 포토그래퍼이자 저널리스트 ‘Molly Schiot’가 스포츠 무대에서 소리 없이 활약한 여성 스포츠 영웅들에게 경의를 표하는 포토북을 공개하며 많은 이들에게 감동을 주고 있습니다.

스포츠의 역사가 시작된 이래 각 스포츠 분야에서 두각을 드러내고, 조명받던 스타들은 주로 남성 선수들이었는데요. 그에 따라 상대적으로 조명받지 못했던 여성 스포츠 스타들은 팬들의 기억에서 점차 사라지게 됐습니다. Schiot는 누가 알아주지 않더라도 자신의 영역에서 묵묵히 스포츠맨십을 발휘했던 여성 스포츠 스타들을 한데 모았는데요. ‘Game Changer : The Unsung Heroines of Sports History’라는 타이틀의 이 포토북에서는 여성 스포츠 스타들의 감동적인 스토리와 그녀들이 선수로 활동할 당시의 에너지 넘치는 모습을 함께 담았습니다.

@TheUnsungHeroines 라는 인스타그램으로 시작된 이 프로젝트는 20세기 여성 스포츠 분야에서 선구자적인 역할을 했으나 쉽게 잊혀진 여성 스포츠 스타들의 사진을 공유하며 많은 이들의 공감을 얻었는데요. ‘여자 펠레’로 불릴만큼 출중한 실력으로 많은 이들로부터 인정을 받았던 축구선수 ‘애비 웜바크(Abby Wambach)’와 미국의 스포츠 전문 채널 ‘ESPN’의 앵커이자 리포터였던 ‘캐리 챔피언(Cari Champion)’ 등 여성 스포츠 역사의 산증인들을 소개하고 집중 조명해왔습니다.

Schiot의 꾸준한 프로젝트는 은퇴한 스포츠 선수들뿐만 아니라 현재에도 꾸준한 모습을 보이며 역사의 한 페이지를 써 내려 가는 스타인 ‘세레나 윌리엄스(Serena Williams, 테니스 선수)’, ‘칼리 로이드(Carli Lloyd, 축구선수)’, ‘린지 본(Lindsey Vonn)’ 등 다양한 분야의 선수들을 소개하며 천천히, 그리고 꾸준히 많은 이들의 주목을 끌어왔습니다. 또한, 이들이 마음껏 스포츠 무대에서 활약할 수 있도록 기반을 닦아놓은 스타들의 이야기 역시 인상 깊은데요. 미국 흑인 선수 최초로 US 오픈에서 우승을 차지한 최초의 테니스 여제 ‘알시아 깁슨(Althea Gibson)’ 올림픽 100m 2연승을 기록한 첫 선수인 ‘와이오미아 타이어스(Wyomia Tyus)’ 등 말 그대로 여성 스포츠 신(Scene)의 판을 바꿔놓은 잊혀진 스포츠 스타들의 면면을 자세히 들여다볼 수 있다고 합니다.

성별의 장벽을 뛰어넘어 자신만의 영역에서 온 힘을 다한 여성 스포츠 스타들의 스토리가 녹아있는 감동적인 포토북 ‘Game Changers : The Unsung Heroines of Sports History’의 더 자세한 내용 및 구매 정보는 Molly Schiot의 공식 홈페이지를 참조해보세요.
womensport0 womensport7-900x900womensport3-900x900womensport2-900x9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