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트라 코리아 2016, 1차 라인업 공개

korea-banner-phase1

세계 최대의 일렉트로닉 음악 페스티벌 중 하나인 UMF(Ultra Music Festival)의 한국 공연인 ‘울트라 코리아(Ultra Korea, 이하 울트라 코리아)2016’의 1차 라인업이 공개됐습니다.

올해로 5번째를 맞는 울트라 코리아는 이례적으로 3일의 일정이 계획되었는데요. 그에 따라 많은 이들이 올해의 라인업에 대해 뜨거운 관심을 보여왔습니다. 티켓팅은 이미 작년 프라이빗 세일(Private Sale)을 시작으로 이미 시작됐을 정도로 반응이 뜨거운데요. 온갖 추측과 바람으로 추측성 라인업까지 비공식적으로 떠돌며 수많은 댄스뮤직(DM) 팬들의 애간장을 녹이던 가운데, 어제(25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1차 라인업이 공개됐습니다. 더치 하우스의 대가로 일컬어지는 ‘아프로잭(Afrojack)’, 우리에게는 악그로소로 더 친숙한 스웨디쉬 하우스 음악의 절대강자 ‘악스웰Λ잉그로쏘(AXWELL Λ INSROSSO)’, 독자적인 사운드로 자신만의 영역을 뚜렷하게 구축하는 ‘아비치(AVICII)’, 또 다른 의미의 플라잉 더치맨 ‘마틴 개릭스(Martin Garrix)’까지 역대급 라인업이라고 칭해도 손색이 없을 DJ들입니다.

3일이라는 이례적으로 긴 일정만큼 울트라 코리아2016 참여 아티스트에 대한 관심이 폭발적인데요. 추후 공개될 2차, 3차 라인업도 상당히 기대가 됩니다. 또한, 많은 이들의 관심 중 하나인 어떤 장르의 아티스트들이 더 추가될지에 대한 관심도 상당히 뜨거운데요. 지난 해에 다소 부족했던 트랜스(Trance) DJ들의 참여 여부도 꽤나 중요한 화두가 될 것 같습니다.

울트라 코리아의 일정은 6월 10,11,12일 3일로 예정되어있고 장소는 여느 때와 같이 잠실 주경기장이 될 것 같습니다. 지난 2015년, 메르스 여파로 온 나라가 떠들썩했음에도 불구하고 식지 않던 울트라 코리아의 열기가 올해는 어떻게 폭발할지 상당히 기대가 됩니다.

티케팅 및 자세한 정보는 울트라 코리아의 공식 홈페이지를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