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 위를 떠다니는 미확인 ‘부유’ 물체, UFO

이탈리아 태생의 수상 운송수단 전문 제조회사 ‘제트 캡슐(Jet Capsule)’에서 ‘미확인 비행물체(UFO)’ 모양을 지닌 보트의 독특한 컨셉 도안 및 이미지를 공개했습니다.

제트 캡슐에 따르면, 미확인 비행 물체가 아닌 ‘미확인 부양 물체 UFO(Unidentified Floating Object)’라는 타이틀이 붙었다고 하는데요. 형태는 UFO 또는 우주선과 비슷한 모습입니다. 이 보트는 너비 약 12미터, 높이 약 5미터의 크기인데요. 화석연료로 인한 에너지 낭비가 아닌 바닷물과 태양이라는 천연 연료를 사용해 작동한다고 합니다. 주요 에너지는 본체의 여닫이 지붕 아래에 장착된 태양광 패널을 통해 전력을 수급하고, 부가적으로 바람과 조류의 힘을 이용해 터빈을 돌려 전력을 생산한다고 하니 상상 속의 이야기가 아닌 매우 현실적인 이야기로 다가옵니다.

또한, 이 UFO는 침실, 화장실, 주방, 거실 등 다양한 공간이 마련되어 먹고 자는 등의 기본적인 주거는 물론 본체를 둘러싼 디스크 위에서 간단한 운동 및 일상생활까지 가능케 한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유동적인 닻(Anchor) 시스템을 통해 UFO가 흔들림 없이 안정적으로 본체를 유지해 배 멀미로 인한 불편함도 대폭 줄일 것이라 합니다.

UFO의 컨셉 도안 및 이미지 공개 이전에도 제트 캡슐은 이미 ‘제트 캡슐(Jet Capsule)’, ‘제트 택시(Jet Taxi)’ 제트 렙타일(Jet Reptile)’이라는 검증된 미니 요트를 제작해온 실력 있는 기업으로 자리하고 있었는데요. 아직 컨셉안(案)이긴 하지만 제트 캡슐의 엔지니어와 디자이너가 수년 간의 노력 끝에 공개한 아이디어이므로 충분히 실현 가능한 일일 것으로 보입니다. 이에 더해 제트 캡슐은 곧 킥스타터(Kickstarter)를 통해 모금을 시작해 본격적으로 프로젝트에 돌입할 것을 예고했는데요. 과연 그들의 아이디어가 전 세계의 후원자 및 수상 레포츠 마니아들로부터 어떤 반응을 이끌어낼 지 상당히 기대가 됩니다.

과연 우리는 머지 않아 ‘미확인 부유 물체’ UFO가 바다를 비롯한 곳곳의 물 위에 떠다니는 모습과 새로운 레저 문화를 만나볼 수 있을까요? 미확인 부유 물체 UFO의 자세한 정보 및 더 많은 이미지는 제트 캡슐의 공식 홈페이지를 참조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