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케이드 파이어의 데이빗 보위를 위한 추모행진

한달 전, 세상을 떠난 데이빗 보위를 향한 애도의 물결은 아직도 세계 곳곳에서 일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영화 Her의 영화음악 작곡자로 잘 알려진 윌 버틀러(Will Butler)가 속해 있는 그룹이죠, 바로  캐나다 출신의 글로벌 인디 록 밴드인 아케이드 파이어(Arcade Fire)가 지난 1월에 별세한 데이빗 보위(David Bowie)를 기리는 짧은 다큐멘터리 영상을 엊그제(한국시간 2월 10일) 공개했습니다.

아케이드 파이어는 뉴올리언스 지역 기반의 밴드인 Preservation Hall Jazz Band와 함께 “Pretty Things”라는 이름으로 데이빗 보위의 사망을 기리고 그의 일생에 되새기는 퍼레이드를 진행했는데요. 각자 자신만의 데이빗 보위 코스튬을 걸치고 보위를 향한 애도와 축복의 마음을 담은 이 행사는 뉴올리언스 지역을 행진하며 보위의 곡들을 연주하고 파티를 즐겼습니다.

아케이드 파이어가 데뷔했을 당시, 보위는 자신의 차에 아케이드 파이어의 앨범을 쌓아두고 다니며 지인들에게 선물했을 정도로 둘의 관계는 끈끈하고 특별했다고 하는데요, 그렇기에 아케이드 파이어가 커버한 “Heroes”가 더욱 감동적으로 들립니다.

뿐만 아니라 거리를 가득 메울 정도로 많이 모인 군중들을 보면 보위는 아마도 모두에게 특별한 존재였던 것 같습니다. 세상을 떠난 이를 눈물로 보내는 것이 아닌 밝고 경쾌하게 진행된 퍼레이드였기에 보위의 마지막이 더 빛난 것이겠죠? 그렇기에 이 짧은 다큐멘터리 영상만으로도 보위에 대한 아케드 파이어와 Preservation Hall Band, 그리고 함께한 많은 이들의 마음을 엿볼 수 있습니다. 영상을 감상하고 그날의 생생한 현장을 이곳에서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