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OLOMBIANOS, 새로운 남미 문화의 태동

cholo-1

영국 태생의 포토그래퍼이자 패션 디자이너인 ‘아만다 왓킨스(Amanda Watkins)’는 ‘Cholombianos’의 미학과 사회적 상호작용에 대해 탐구하고 연구하며 새로운 문화를 조명하고 있습니다.

Cholombianos라는 생소한 명칭은 멕시코 북부에서부터 시작된 멕시코인들의 독특한 비주얼과 드레스 코드를 지칭하는데요. 왓킨스는 멕시코인들 사이에서 상당한 인기를 얻고 있는 이 문화를 사진에 담았습니다. 그녀의 사진에서는 멕시코인들의 문화적인 특성에 맞춰 변형된 힙합 의상, 독특한 헤어컷을 엿볼 수 있는데요. 이에 더해 쿰비아 음악(Cumbia, 콜롬비아 카리브 해에서 유래한 전통음악)과 과달루페의 성모(La Virgin de Guadalupe, 멕시코에서 발현했다고 전해지는 성모 마리아), 촐로(Cholo, 스페인계와 아메리카 원주민의 피가 섞인 라틴아메리카인)의 손 글씨 등이 뒤섞인 싱크리티즘(Syncretism, 여러 종교, 철학이 혼재된 사상)으로 더욱 독특하고 뚜렷한 그들만의 문화가 드러납니다.

아만다 왓킨스는 현재 멕시코 북부의 몬테레이에 거주하며 Colombianos들의 모습을 사실적으로 담아내고 있는데요. 이 독특한 문화가 앞으로 또 어떤 요소가 곁들여서 발전하게 될 지, 또 왓킨스는 이 문화를 어떤 흥미로운 방식으로 소개하게 될 지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됩니다.

cholo-2 cholo-3 cholo-4 cholo-7 cholo-9 cholo-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