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실에 등장한 배트팟, 그 주인공은?

batpod-1
천재 영화감독 ‘크리스토퍼 놀란(Christopher Nolan)’의 배트맨 3부작에 등장해 배트맨 이상의 존재감을 드러냈던 배트 모빌(Bat Mobile)인 ‘배트팟(Batpod)’이 실 제작되어 경매에 올랐습니다.

배트팟은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배트맨 3부작에 등장하며 역대 배트모빌 중에서도 눈길을 끄는 디자인으로 많은 이들의 시선을 훔쳤는데요. 이제 스크린을 통해 감상하는 것이 아닌 실생활에서도 배트팟을 ‘탑승’할 수 있게 됐습니다.

배트맨 3부작에 모두 참여했던 프로덕션 디자이너 ‘Nathan Crowley’의 디자인과 마찬가지로 동 시리즈의 특수효과 감독을 맡은 ‘Chris Corbould’의 제작으로 탄생한 이 배트팟은 영화에 등장한 오리지널 모델의 특성을 온전히 살렸는데요. 파이버글래스(Fiberglass, 유리섬유) 바디, 전륜에 장착된 캐논포, 커스텀메이드 섀시(Chassis)와 ‘혼다(Honda)’의 아이코닉한 바이크 모델인 ‘750’ 시리즈의 엔진을 장착해 강력한 성능을 자랑합니다. 특히나 눈에 띄는 점은, 이 배트팟은 영화에 등장한 ‘히어로’ 버전으로, 영화를 위해 제작된 6종의 배트팟 중에서도 유일하게 모든 면이 자세히 공개되며 주목받은 모델이라는 점인데요. 그러나 한 가지 아쉬운 점은, 배터리 또는 연료 탱크가 장착되지 않은 채 공개될 예정이기 때문에 실제 주행을 위해서는 추가적인 연료 탱크를 직접 장착해야 한다고 합니다.

경매는 오는 27일, 영국의 영화 소품 수집 및 판매업체 ‘Prop Store’를 통해 이뤄질 것으로 밝혀졌는데요. 한편, $80,000~$100,000(한화 약 8,865만원~1억 1천만원) 사이에 판매가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경매에 오른 배트팟에 관한 더 자세한 내용, 더 많은 이미지 및 경매 참여는 Prop Store의 공식 홈페이지를 참조해보세요.
batpod-2 batpod-3 batpod-4 batpod-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