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쿠퍼 리턴즈! 역사와 전통을 그대로 간직한 1963 미니쿠퍼 S

1963_MINI_Cooper_1
1963_MINI_Cooper_9

자동차 팬, 특히 미니(MINI)의 팬이라면 전율을 느낄만한 소식입니다. 역사와 전통을 그대로 간직한 1963년 산 미니쿠퍼 S의 오리지널 모델이 판매 리스트에 올랐습니다.

이 특별한 ‘1963 미니쿠퍼 S(1963 Mini Cooper S)’는 여타 60년대 ‘미니’들의 성능과는 확연한 차이를 보입니다. ‘미니의 여신’으로 불리던 여성 레이서, ‘마리아 그라사 모우라 렐바스(Maria Graça Moura Relvas)’가 운전대를 잡아 1965년 ‘벤피카 그랜드 랠리(Grande Rally Benfica)’에서 우승 트로피를 들어올리기도 해 단순 소형차가 아닌 소형 ‘드라이빙 머신’으로서의 위용을 뽐냈는데요. 당시 수많은 남성 레이서와 뛰어난 성능의 차량을 뒤로 하고 당당히 우승을 차지한 기념비적 모델입니다.

1963년에 첫 등록을 마친 이 차량은 3년 뒤 스티어링 휠(Steering Wheel) 제조 회사인 De Moura의 소유주인 ‘넬슨 드 모라(Nelson De Moura)’의 손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인수 이후 자신의 회사에서 생산한 스티어링 휠(A310 르노 알파인 모델에 장착됐던)을 장착했는데요. 드 모라의 휠은 지금까지도 수많은 빈티지 애호가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만큼, 1963 미니 쿠퍼S와 더욱 잘 어울리는 듯 합니다.

보닛 안을 들여보자면 1071cc의 엔진과 4단 기어박스가 보이는데요, 지금 시대의 차량들에 비하면 다소 부족한 스펙이지만, 당시 각종 레이싱 대회를 섭렵한 ‘작은 거인’이라 칭할 정도의 레이싱 퍼포먼스를 뽐냈던 만큼 주행 성능 만큼은 손색이 없을 것 같습니다.

영국의 BMC(British Motor Coorperation)에서부터 BMW에 이르기까지, 기업의 경영권은 물론  차량 소유권도 여러 번 넘어갔던 긴 시간속에서도 굳건히 명맥을 유지해왔습니다. 이 1963 미니쿠퍼 S는 50년이 넘는 세월을 거치며 역사의 산 증인이 된 것입니다.  판매가는 60,000달러(한화 약 7,400만원)라고 합니다. 역사와 전통, 그리고 스토리가 있는 모델인 만큼 가격도 또한 상당한데요. 과연 비싸지만 아름다운 이 차량의 주인이 누가 될지, 세상에 단 하나뿐인 이 ‘작은 거인’으로 어떤 역사를 이어나가게 될 지 상당히 기대가 됩니다.

 

판매 정보는 이곳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