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예의 전당에 오른 앨런 아이버슨의 포토북 공개

undefeated-x-gary-land-the-iverson-book-0
상대적으로 작은 신장으로도 월등한 플레이를 선보이며 NBA의 전설로 남게 된 ‘앨런 아이버슨(Allen Iverson)’이 명예의 전당에 오르며 그의 커리어를 기리기 위한 포토북이 공개됐습니다.

지난 9월 10일, 앨런 아이버슨은 10년이 넘는 전성기를 유지하는 동안 총 4번의 전체 리그 득점왕의 타이틀(98/99시즌, 00/01시즌, 01/02시즌, 04/05시즌)을 거머쥐고, 리그 MVP 선정(00/01시즌)은 물론 소속팀이었던 필라델피아 세븐티식서스를 NBA 파이널의 준우승으로 이끄는 등 수많은 족적을 남기며 NBA 역사상 가장 위대한 선수들만이 입성할 수 있다는 NBA 명예의 전당(Hall of Fame)에 오르게 됐는데요. 2m에 육박하는 무수한 플레이어들 사이에서 183cm이라는 상대적으로 작은 신장에도 화려한 드리블을 앞세우며 ‘앵클 브레이커(Ankle Breaker, 급격한 방향 전환으로 상대방의 발목을 부러뜨릴 정도의 화려한 크로스오버 드리블을 지칭)’의 대명사로 자리매김한 아이버슨의 커리어는 이루 말할 수 없을 정도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그는 코트 위의 화려한 플레이 이외에도 패션 및 독특한 헤어스타일로 하나의 문화적 아이콘으로 자리하며 활자 그대로 ‘스타’의 면모를 보이기도 했는데요. 미국 태생의 캐주얼 스트릿웨어 브랜드인 ‘UNDEFEATED’와 포토그래퍼 ‘Gary Land’는 그가 걸어온 길을 기념하기 위해 포토북을 발매하게 됐습니다. 이 포토북은 약 8년간 코트 안팎에서 두각을 나타낸 아이버슨의 모습이 담긴 사진으로 구성되어 마치 한 편의 일대기를 보는 듯 한데요. 지난 2002년부터 시작된 이 포토북 프로젝트는 최근에서야 완성됐을 정도로 포토그래퍼 Gary Land의 노력이 깃들어 있는 결과물이기도 합니다. 한편, 포토북 공개와 더불어 포토북에 실린 사진 중에서 선정된 이미지가 프린팅된 티셔츠도 함께 발매됐는데요. 아이버슨을 사랑하는 모든 팬들에게는 소중한 추억을 상기할 수 있는 최고의 아이템이 될 것 같습니다.

앨런 아이버슨의 화려한 커리어를 기록한 포토북은 Iverson Book을 통해 프리오더가 가능한 상태이며 오는 11월부터 순차적으로 배송을 시작할 예정이며, 티셔츠는 현재 UNDEFEATED를 통해 발매된 상태입니다. 포토북의 프리오더 및 티셔츠 구매는 Iverson BookUNDEFEATED의 공식 홈페이지를 참조해보세요.
undefeated-x-gary-land-the-iverson-book-3undefeated-x-gary-land-the-iverson-book-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