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을 활용한 실사판 슈팅게임 프로젝트

v8rduncthhzu7htrwsns이스라엘에서 개최된 과학 박람회 ‘Geekcon’을 통해 공개된 드론 프로젝트 ‘Spaced Out’이 클래식 아케이드 게임을 현실에 옮겨놓은 듯한 모습으로 많은 이들의 이목을 끌었습니다.

‘Spaced Out’ 프로젝트는 이스라엘의 기업가, 제작자, 엔지니어, 코더와 디자이너가 과학 박람회에서 공개한 프로젝트인데요. 이 프로젝트는 마치 클래식 아케이드 게임인 ‘스페이스 인베이더(Space Invaders)’를 현실에 재현한 듯합니다. 특별 제작된 소프트웨어를 탑재한 드론은 실제 게임 속 비행물체처럼 예측불가능한 루트로 떠다니게 되는데요. 라이트 센서와 LED 패널을 장착한 드론은 실제 스페이스 인베이더에 등장하는 외계생물체를 직관적으로 떠오르게 합니다.

플레이어는 레일 위에 설치된 의자에 앉아 레이저 건을 통해 드론을 격추하게 되는데요. 드론이 레이저에 5회 피격될 시 해당 드론은 더 이상 게임에 참여할 수 없게 된다고 합니다. ‘Spaced Out’은 이스라엘 2016 Geekcon의 해커톤(Hackathon, 마라톤을 하는 것처럼 일정 시간 동안 해킹을 하는 대회)를 통해 처음 시연되며 많은 이들의 기대와 주목을 한 번에 받았는데요. 드론의 보편화와 함께 이미 산업 전반에 드론의 활용에 관련해 많은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는 이 시점에서 이들의 프로젝트는 드론 분야의 새로운 장을 열 것으로 보입니다.

‘Spaced Out’ 프로젝트 및 Geekcon에 관한 더 자세한 내용은 Geekcon의 공식 홈페이지를 참조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