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콘 워클리 어워즈 2016 베스트 포토 공개

nikon-walkley-awards4-900x600일본의 카메라 및 광학기기 제조업체인 ‘니콘(Nikon)’과 호주의 퓰리처 상으로 불리는 권위 있는 언론 재단인 ‘워클리 재단(Walkley Foundation)’이 주관하는 Nikon-Walkley Awards의 베스트 포토가 선정됐습니다.

워클리 재단(Walkley Foundation)은 호주의 퓰리처상(Pulitzer Prize)’으로 불릴 만큼 권위 있는 사진 콘테스트인데요. 매년 33개 부문에서 뛰어난 저널리스트 정신을 보여준 호주 언론인들에게 시상하고 있습니다. 뉴스와 저널리즘에 빠질 수 없는 요소가 바로 사진인데요. 저널리스트들의 날카로운 시각과 그들이 소개하는 시사 및 쟁점은 호주를 넘어 전 세계인들에게 감동, 슬픔, 환희, 놀라움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번 콘테스트 역시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한 저널리스트들의 사진은 우리의 감정을 자극하는데요. 그들의 사진에는 인간이 서로에게 가하는 폭력, 구금, 죽음과 애도 등 지금 이 순간에도 지구촌 어느 곳에서는 명백히 일어나고 있는 어두운 진실이 선명하게 담겨 있습니다. 저널리스트가 설정한 프레임에 담긴 사각의 세계는 눈으로 보이는 그 이상의 의미를 함축하고 있는데요. 우리가 모르던 세계를 비춰주는 그들의 노력이 있기에 비로소 우리가 살고 있는 세계 곳곳의 가려진 진실 또한 조금씩 드러나는 듯합니다.

니콘 워클리 어워즈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더 많은 사진 작품은 워클리 재단의 공식 홈페이지를 참조해보세요.
nikon-walkley-awards1-900x600 nikon-walkley-awards5-900x674 nikon-walkley-awards7-900x643 nikon-walkley-awards8-900x600 nikon-walkley-awards9-900x585nikon-walkley-awards2-900x13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