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건강한 2017년을 위하여! 과일 스티커 플래너

7디자이너이자 크리에이터인 ‘Kelly Angood’이 각기 다른 과일 재배 및 유통 회사의 스티커 수집을 통해 디자인적 영감 제공 및 과일 섭취를 통한 건강한 라이프스타일 촉진하기 위한 과일 스티커 플래너를 킥스타터를 통해 공개했습니다.

Kelly는 약 2년 전부터 전 세계의 각기 다른 과일 유통 회사의 스티커를 모으고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유하기 시작했는데요. Kelly의 말에 따르면 약 65,000종의 각기 다른 과일 유통 회사의 스티커들이 존재한다고 합니다. 우리가 흔히 지나치게 되는 과일 스티커는 자세히 들여다보면 또 다른 매력을 찾아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과일의 모양과 특성, 유통 회사의 아이덴티티까지 조화롭게 표현한 이 스티커는 숨겨진 마스터피스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다양하고 흥미롭습니다.

이에 Kelly는 실크스크린 기법을 통해 자신이 수집한 과일 스티커를 제작했다고 하는데요. 크라우드펀딩 사이트인 ‘킥스타터(Kickstarter)’를 통해 공개된 그의 과일 스티커 플래너는 디자인적인 측면 이외에도 많은 이들의 건강한 생활을 위한 소소한 배려가 녹아있습니다. 365개의 공란이 빼곡히 프린팅된 이 과일 플래너를 통해 각기 다른 스티커를 수집하는 재미와, 이에 더해 매일 1개의 과일을 먹을 계기를 제공하는 점이 흥미로운데요. 연말이 되면 빼곡한 스티커와 함께 훨씬 건강한 식습관을 들였다는 뿌듯함이 함께 느껴질 것이라고 합니다.

“스티커의 매력을 발견한 이후, 나는 꾸준히 스티커들을 공책, 노트북, 핸드폰 등에 붙이며 수집해왔다. 사실 몇백 종의 스티커를 모을 때까지도 나는 각각의 스티커가 이렇게 다른 매력을 지녔는지 깨닫지 못했다. 이후 나는 본격적으로 스티커를 모으기 시작했는데, 흰 배경에 각각의 스티커들을 분리하고 수집했을 때 비로소 각 스티커의 다양하고 아름다운 디자인에 집중할 수 있었다.”라며 자신이 스티커를 수집하게 된 계기를 밝히기도 했습니다.

세상에 존재하는 65,000종 이상의 다양한 과일 스티커 수집은 마치 어린 시절의 우표 수집을 연상케 하는데요. 디자이너를 비롯한 다양한 분야의 크리에이터들에게는 새로운 영감을, 건강한 식습관을 들이고자 하는 이들에게는 성취감을 제공할 것으로 보입니다. 프로젝트에 관한 더 자세한 내용 및 후원은 킥스타터의 공식 홈페이지를 참조해보세요.
1 2 3
5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