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 사는 외로운 사람을 반겨줄 홀로그램 ‘Gatebox’

‘좋아하는 캐릭터와 함께 살고 싶다’ 다소 황당하게 들릴 수 있지만, 오랜 시간과 수 많은 연구 개발 끝에 ‘게이트박스(Gatebox)’라는 이름의 인공지능과 홀로그램을 탑재한 가상 홈 로봇이 출시 되었습니다.

2009년 일본의 ‘SAL9000’이라는 닉네임을 사용하는 남성이 실제로 ‘닌텐도(Nintendo)’DS 게임 ‘LOVE PLUSS’의 캐릭터 ‘아네가사키 네네(Nene Anegasaki)’’와 결혼을 발표해 많은 매스컴을 통해 이목이 집중되었는데요. 또한 2013년 개봉한 ‘스파이크 존즈(Spike Jonze)’감독의 ‘Her(그녀)’를 통해 인공 지능(A.I)과 교감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더 이상 먼 미래의 이야기가 아님을 시사한바 있습니다.

공개 된 영상은 게이트박스 를 출시한 일본의 신생 기업 ‘윙크루(Vinclu)’에서 공개 된 영상으로 혼자 사는 남성과 캐릭터 ‘아즈마 히카리’의 모습을 보여주는데요. 아즈마 히카리는 시간, 일기예보 등과 같은 알림 서비스는 물론 가전기구 조작 등 꽤나 디테일 한 모습을 보여주며 남자 주인공과 함께 일상 생활 속 공존 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혼자 있는 집에 누군가 자신을 기달려 준다는 것은 참으로 기분 좋은 일이라며 감동을 느끼는 남자주인공의 대사처럼 단순히 흥미로운 내용이라 말하기에는  현재 수 많은 사람이 공감 하기에 무언가 쓸쓸한 느낌은 지울 수 없는데요. 과연 Gatebox는 인공 지능(A.I)시장 의 어떠한 패러다임을 변화시킬지 지켜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Gatebox는 현재 예약 판매를 시작 했으며, Gatebox의 상세 정보 및 구매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해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