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샬 아츠 트릭킹이 선보이는 퍼포먼스

다양한 주제를 바탕으로 영상을 통해 활동하는 뉴욕 태생의 글로벌 컨텐츠 기업 ‘Great Big Story’에서 한국의 대표 ‘트릭킹(Tricking)’선수인 유인건 선수를 다룬 영상을 선보였습니다.

‘킥건(Kick Gun)’이라는 닉네임으로 활동하는 유인건 선수는 국내에서는 다소 생소한 트릭킹 이라는 장르의 선수 인데요. 트릭킹의 정식 명칭은 ‘마샬아츠 트릭킹(Martial arts Tricking)’으로 한국의 전통 무술인 태권도를 비롯해 가라데, 유수, 카포에라, 기계체조 등의 요소를 조합해 여러가지 무술의 혼합 된 실전 무술이 아닌 퍼포먼스로 익스트림 스포츠 입니다.

2000년도 초반 인터넷을 통해 시작 되어 국내에서도 2013년을 시작으로 지난 해 9월 글로벌 에너지 드링크 ‘레드불(Red bull)’이 주관하는 ‘레드불 킥잇(Red Bull Kick It)’ 대회 등 점진적 토대를 형성 하고 있는데요. 공개 된 영상은 그의 화려한 퍼포먼스를 바탕으로 트릭킹에 대한 소개와 한국에서의 트릭킹의 위치 등에 대해 간단히 이야기 하는 3분 남짓의 영상인데요. 영상의 상세 정보 및 ‘Great Big Story’의 더 많은 영상을 원한다면 ‘Great Big Story’의 공식 홈페이지를 확인 해주시길 바랍니다.

트릭킹을 한눈에 확인 할 수 있는 영상은 아래를 통해 확인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