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케아, 일년 내내 가꿀 수 있는 인도어 텃밭 공개

만일 여러분이 도시에서 살고 야채나 허브 등 각종 채소를 가꾸는 것을 꿈꿔왔다면, 스웨덴의 가구 브랜드 ‘이케아(IKEA)’가 어쩌면 최고의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이케아는 ‘KRYDDA/VÄXER 수경재배 텃밭(KRYDDA/VÄXER hydronic garden)’을 공개했는데요. 이는 가정에서도 별도의 공간이 없이도 일년 내내 신선한 채소 및 식물을 기를 수 있다고 합니다. 가뜩이나 녹지 공간이 부족한 도심에서도 흙 없이 간편하게 가꿀 수 있는 큰 이점이 있는데요. 비밀은 바로 ‘흡수 소재 플러그(Absorbent foam Plug)’에 있습니다. 이 흡수 소재 플러그는 항상 수분을 머금고 있어 지속적으로 물을 주는 번거로움까지 덜었다고 합니다.

텃밭을 가꾸는 과정 또한 간단한데요. 우선 플러그에 씨앗을 꽂아 발아를 시킵니다. 이후 성장 트레이에 옮겨 담아 재배 장치에 설치된 인공 태양등(Solar Lamp)을 통해 성장을 시킨다고 합니다. 이 간단한 과정은 바쁜 삶과 부족한 녹지공간이라는 장애물에도 유기농 자가 재배를 꿈꾸는 현대인의 작은 소망을 이뤄줄 것으로 보입니다.

인도어 텃밭의 정확한 발매 시점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많은 이들은 오늘 4월을 그 시점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발매 예상 시점이 얼마 남지 않은 만큼, 이케아의 공식 홈페이지를 눈여겨봐야 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