람보르기니로 만든 배트모빌, 검볼 3000 랠리에 참여

해를 거듭할수록, ‘검볼 3000 랠리(Gumball 3000 Rally)’는 전 세계의 자동차, 음악, 패션, 엔터테인먼트의 수많은 팬들을 한데 모아 그 규모가 더욱 커지는 듯 합니다. 검볼 3000 랠리는 영국의 기업가이자 디자이너이자 아트 콜렉터인 ‘맥시밀리언 쿠퍼(Maximillion Cooper)’가 설립한 Gumball 3000 Group이 주최하는 랠리입니다. 전통적 레이싱의 기준과는 전혀 다른 이 대규모 행사는 공공 도로, 해안, 국경을 넘나들며 벌어지는 화려한 축제인데요. 1999년 그 시작 이래 매년 한 번씩 장장 3,000마일(약 4,200킬로미터)을 달리는 이벤트입니다.

검볼 3000 랠리는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람보르기니(Lamborghini)’를 비롯한 전 세계의 수퍼카 오너들이 한 자리에 모여 진풍경을 자아내는데요. 희귀한 컨셉카는 물론 오직 검볼 3000 랠리만을 위해 제작된 특수 자동차까지 참여해 전세계의 이목을 끄는 이벤트입니다. 이는 전통적인 레이싱과는 달리 순위도, 기록도 없습니다. 당연히 트로피도 없습니다. 그저 참여한 모든 수퍼카 오너들이 행사를 즐기는 목적의 이벤트로, 공공도로 위에서 벌어지는 행사이다 보니 해당 지역의 경찰로부터 과태료 티켓을 받는 일도 다반사라고 합니다.

이번 검볼 3000 랠리 2016에서는 보다 특별한 차량이 많은 이들의 눈을 사로잡았는데요. ‘배트맨 : 아캄나이트(BATMAN : Arkham knight)’에 등장한 ‘배트모빌(BAT Moblie)’이 그 주인공입니다. 5.2리터 V10 엔진을 장착한 이 차량은 ‘람보르기니 가야르도(Lamborghini Gallardo)’를 베이스로 제작됐습니다.

사우디아라비아의 자동차 튜닝 전문 업체 ‘Team Galag’이 개발하고 스웨덴의 차량 컨셉 및 프로젝트 제조회사인 ‘Caresto’의 디자인 아래 제작된 이 특별한 컨셉트카는 최고 출력 560마력, 최대 토크 55.1kgm의 성능을 자랑하며 탄소 섬유의 본체는 경량화를 가능케 해 퍼포먼스를 높였다고 합니다. 또한, 중심 축의 역할을 하는 대형 브레이크 디스크는 정확한 제동을 위한 힘을 제공해 단순 컨셉트카를 넘어 실용적인 드라이빙을 가능케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18번째를 맞는 이번 대회는 지난 4월 30일에 시작돼 오는 5월 7일까지 진행될 예정인데요. 과연 이번 검볼 3000 랠리는 마지막 날까지 어떤 시끄럽고 유쾌한 소식들이 전해질 지 기대가 됩니다. 하단의 영상을 통해 배트 모빌의 리뷰와 실제 주행영상을 확인해보세요. 랠리의 자세한 내용 및 전체 루트를 포함한 다양한 정보는 검볼 3000 랠리의 공식 홈페이지를 참조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