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현실(VR)로 구현된 지브리 애니메이션의 세계

영국의 가상 현실(VR, Virtual Reality) 전문 개발 스튜디오인 ‘파이어 판다(Fire Panda)’에서 지브리의 애니메이션 세계를 가상 현실로 체험할 수 있는 데모판 게임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이번 공개된 영상에서는 일본 애니메이션계의 거장 ‘미야자키 하야오(Hayao Miyazaki)’의 세계적인 인기 애니메이션인 ‘이웃집 토토로(My Neighbor Totoro)’의 배경으로 등장한 버스 정류장,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The Spiriting Away of Sen And Chihiro)’에 등장한 보일러실, ‘하울의 움직이는 성(The Howl’s Moving Castle)에 등장한 푸른 초원과 하울의 성 등을 볼 수 있습니다.

VR디바이스를 착용 시 사용자의 움직임에 따라 360도로 체험할 수 있게 제작된 이 영상은 현재 데모버전으로 배경을 보는 것에 그치지만, 정식 출시 이후에는 버튼 및 기타 기능들이 추가되어 캐릭터들과 커뮤니케이션은 물론 게임을 진행할 수 있다고 해 전세계의 수많은 지브리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이 영상은 현재 VR 디바이스 전문업체이자 페이스북의 자회사인 오큘러스의 ‘오큘러스 리프트(Oculus Rift)와 대만의 글로벌 휴대폰 제조업체 HTC사의 ‘바이브(Vive)’를 통해 체험할 수 있는데요. VR 애플리케이션 및 콘텐츠 중개업체인 wearvr에서 무료 배포 중에 있습니다.

현재 Fire Panda와 지브리 양 측은 VR 프로젝트를 통해 직접적인 협업을 진행 중에 있다고 하니 머지 않아 정식 발매가 이뤄질 것으로 보입니다. 한편, 각국의 얼리어답터들은 이미 자신들의 VR 기기를 통해 리뷰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위의 영상을 통해 지브리의 세계를 간접 체험해보세요.

지브리 VR영상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제작사인 Fire Panda의 공식 홈페이지, 데모 영상 다운로드는 wearvr의 공식 홈페이지를 참조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