힙합엘이 ‘믹스테입 먼쓰(Mixtape Month)’ 캠페인 개최

제목 없음흑인음악 전문 매거진 및 콘텐츠 플랫폼인 ‘힙합엘이(HIPHOPLE)’가 새로운 캠페인 프로젝트로 그간 국내에서 다소 주목받지 못하던 믹스테입 문화를 알리는 ‘믹스테입 먼쓰(Mixtape Month)’를 6월 한달 간 진행한다고 합니다.

이번 캠페인은 믹스테입 문화를 알리는 것은 물론 믹스테입을 통해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신인 아티스트들에게 작은 기회를 제공하고자 하는 좋은 취지에서 계획됐는데요. 힙합엘이는 국내 힙합 팬들은 물론 래퍼의 꿈을 이어가고자 하는 아마추어 래퍼, 실제 활동하고 있는 현역 래퍼들과도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콘텐츠를 기획 및 제작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믹스테입 먼쓰’ 캠페인은 오늘부터 이달 말인 6월 30일까지 진행되며, 한달 동안 힙합엘이가 가지고 있는 내/외부 인프라와 온/오프라인 콘텐츠를 총 동원해 믹스테입이 가진 멋과 상징성을 조명한다고 하는데요. 특히, 국내 최초의 믹스테입 온라인 시상식은 물론 믹스테입으로 주목받는 아티스트들을 초대한 오프라인 파티, 국내 도메스틱 브랜드와 함께한 믹스테입 머천다이스 등 다채롭고 흥미로운 온/오프라인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라 합니다.

또한, 힙합엘이 측은 “이외에도 매 주마다 공개된 모든 믹스테입을 대상으로 피드백을 남기는 단평시리즈와 믹스테입 역사와 저작권에 대한 기획기사, 일반 대중들이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수필 이벤트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라며 간단한 계획을 전하기도 했습니다.

힙합을 비롯한 흑인음악 전반에 관한 국외의 다양한 소식을 소개하는 것은 물론 국내 힙합문화의 발전을 위해 끊임없는 활동을 보여주는 힙합엘이이기에 이번 캠페인 역시 더욱 기대되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추후 공개될 힙합엘이의 믹스테입 먼쓰 스페셜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믹스테입 먼쓰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힙합엘이의 공식 홈페이지를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