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KEA, 마트에서 쇼핑하듯 편하게 만나보세요


글로벌 광고 대행사 ‘오길비&매더 UAE(Ogilvy & Mather UAE)’와 스웨덴의 글로벌 가구 회사 ‘이케아(IKEA)’가 일상의 용품들을 활용한 똑똑한 광고를 선보였습니다.

이케아가 국내에 상륙한지도 어느덧 햇수로 2년이 되며 우리 일상에서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게 됐는데요. 해외뿐 아니라 국내에서도 큰 인기를 끄는 이유는 역시 저렴한 가격과 간편한 조립으로 누구나 부담없이 구매부터 이용까지 쉽게 이뤄지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이에 더해 이케아는 항상 명확한 컨셉과 간결한 메시지가 담긴 광고로 많은 이들의 이목을 끌었는데요.  이케아의 가장 큰 특징인 편리함을 우리의 일상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일회용품 및 사물에 빗대 위트 있는 지면광고를 제작했습니다.

광고 이미지에는 테이크아웃용 커피잔과 설탕 스틱, 캔, 치약 용기, 피자 박스, 우표 등 우리가 흔히 보고,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사물이 보이는데요. 각각의 사물 위에 프린팅 된 가구들은 마치 우리가 슈퍼마켓에서 간단한 주전부리를 집어들 듯 편리한 쇼핑을 즐길 수 있을 것 같은 기분을 자아냅니다. 또한, 직접적인 가격 노출로 저렴한 가격을 표기해 구매심리를 더욱 자극하고 있습니다.

이렇듯 이케아의 이번 광고 역시 자신들이 가진 특장점을 심플하면서도 매력적으로 소구하는 똑똑한 전략을 활용했는데요. 제품의 품질은 광고만으로는 판단할 수 없겠지만, 명확한 컨셉이 있기에 불필요한 설명 없이도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던 것 같습니다.

이케아의 제품 구매는 공식 홈페이지를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