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를 향해 달리는 당신을 위한 아디다스의 메시지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Adidas)’가 글로벌 광고 대행사 ‘72andSunny’와 함께 최고를 향한 강한 의지와 정신력을 강조한 새로운 광고 캠페인을 선보였습니다.

‘BLAH BLAH BLAH’라는 주제의 이번 광고는 기존에 진행중인 ‘First Never Follow’ 캠페인의 일환으로, 프리 시즌에 오가는 각종 미디어와 팬들의 구설수를 시각화 했는데요. 광고는 “주변의 소음(구설수를 비롯한 각종 가십)에 귀를 기울이면 당신이 가진 재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없다. 최고가 되려면 타인의 하는 말에 휘둘리지 마라. 최고는 누구의 말도 따르지 않으니까.”라는 메시지를 전하고 있습니다.

런던 베이스의 광고 대행사인 ‘Somesuch’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Rollo Jackson’의 디렉팅 아래 제작된 광고 영상에서는 ‘폴 포그바(Pual Pogba)’, ‘마누엘 노이어(Manuel Neur)’, ‘토마스 뮐러(Thomas Muller)’, ‘가레스 베일(Gareth Bale)’, ‘주제 무리뉴(Jose Murinho)’ 등 현재 최고의 반열에 올라 있는 축구선수 및 감독이 등장해 보는 이의 시선을 압도하는데요. 이에 더해 애니메이션으로 전환되는 독특한 전개와 8비트 게임을 연상케 하는 픽셀 그래픽 등의 요소를 더해 더욱 역동적인 효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팬들과 미디어로부터의 구설수는 ‘BLAH’라는 타이포그래피로 시각화되어 선수들이 가는 곳곳마다 그들을 방해하는데요. 선수들은 이에 개의치 않고 자신만의 플레이를 통해 최고의 퍼포먼스를 선보입니다. 영상의 말미에는 폴 포그바 선수가 이번 광고 캠페인의 슬로건이자 테마인 ‘First Never Follow’를 말하며 마무리를 짓는데요. 이는 프로 스포츠 선수들에게만 국한되는 메시지는 아닐 것 같습니다. 우리도 일상에서 친구, 직장 동료, 가족 등 주변 사람들의 말에 휘둘리며 중심을 못 잡는 경우를 자주 볼 수 있는데요. 확실한 신념이 있다면 스스로 중심을 잡고 휘둘리지 않는 것이 최고의 자세 아닐까요? 객관적인 등수뿐만 아닌 자신의 확고한 신념과 의지를 강조한 이번 광고, 과연 아디다스 답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디다스의 더 많은 광고는 아디다스 유투브 채널을 참조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