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멍 X 캐나다 구스 출시

1
2
3
4

새로운 패션 트렌드를 제시하고 있는 프랑스 태생의 브랜드 ‘베트멍(VETEMENTS)’과 높은 보온성을 자랑하는 캐나다 토론토 태생의 브랜드 ‘캐나다구스(Canada Goose)’의 협업 상품이 출시 되었습니다.

베트멍은 프랑스 파리에서 지난 7월 2017년 봄/여름 컬렉션을 통해 무려 18개(Carhartt WIP, Levi’s, Canada Goose, Eastpak, Reebok, Alpha Industries, COMME des GARÇONS, Champion, Schott, Manolo Blahnik, Brioni, Lucchese, Mackintosh, Church’s, Dr. Martens, Kawasaki, Juicy Couture)의 브랜드와의 협업 상품을 선보였는데요. 이 수많은 각기 다른 브랜드를 모아 하나의 브랜드로 편집 작업을 하듯 90년대 무드를 바탕으로 독보적인 오버 핏 스타일과 해체주의적 디자인을 바탕으로 견고한 패턴 및 빈티지한 그래픽을 선보이며 컬렉션의 완성도 높이며 다가 올 2017년 봄/여름 시즌에 대한 기대감을 한껏 고조 시켰습니다.

이번 출시 된 협업상품 역시 부연 설명 없이도 한 눈에 보아도 두 브랜드의 특징이 고스란히 담겨져 있음을 확인 할 수 있는데요. 국내엔 이미 디자인과 기능 모든 면에서 만족 스럽다는 평이 나오며 매니아 층의 지지를 받고 있기도 합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캐나다구스의 경우는 이미 국내에서 일명 ‘코리아구스’와 함께 이미테이션 논란으로 법적 소송까지 치뤘었고, 베트멍은 지난10월 이미테이션 시장을 겨냥한 ‘오피셜 페이크(Official Fake)’컬렉션을 한국에서 발표함에서 알 수 있듯, 국내 이미테이션 시장에선 생산이 활발한 두 브랜드의 만남 이기에 이미 수 많은 이미테이션 제품이 1/10도 채 안 되는 가격으로 활개를 치고 있는데요. 이에 관련 하여 과연 베트멍은 또 한번 어떠한 기발한 전략을 통해 신선함을 선사할지도 기대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구매는 편집샵 ‘SSENSE’의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해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