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 16개의 상징적인 머큐리얼의 컬러를 담은 ‘What the Mercurial’ 공개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나이키’의 상징적인 축구화 모델인 ‘머큐리얼(Mercurial)’ 시리즈가 탄생한 1998년으로부터 약 20년이 지났는데요. 머큐리얼의 디자인 변천사가 한 바디에 모두 담긴 모델, ‘What the Mercurial’이 공개됐습니다.

나이키는 머큐리얼의 헤리티지에 대한 오마주를 표하며 ‘가장 기억에 남는 16개 머큐리얼 모델의 컬러웨이를 한 모델에 모두 담았는데요. 이제는 나이키의 시그니처 모델로 자리잡은 ‘What the’ 시리즈로써는 처음으로 축구화에 적용됐습니다. 이번 ‘What the Mercurial’ 모델에는 의미 있는 각 모델들의 컬러웨이가 한데 섞여있는 것에 더해 힐 탭(Heel tab)에는 머큐리얼의 지난 로고 4가지가 매쉬업 되어 그 의미를 더하고 있습니다.

‘What the Mercurial’은 ‘What the Box’에 담겨 배송될 예정인데요. 이는 상징적인 머큐리얼 모델의 변천사가 보이는 타임라인이 프린팅 된 ‘What the Bag’에 싸여 와 수많은 팬들의 가슴을 뛰게 할 것으로 보입니다.

정확한 발매 시점은 오는 5월 5일(미국 현지시간 기준)로, 나이키 풋볼 제품 소식을 가장 빨리 받아볼 수 있는 ‘나이키 풋볼 앱(Nike Football App)’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고 합니다. 전체 수량 총 3,000족인 한정판 모델인 만큼 경쟁 역시 치열할 것으로 보입니다.

What the Mercurial의 자세한 정보 및 16개의 상징적인 머큐리얼 모델의 프로필은 나이키의 공식홈페이지를 참조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