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루게임의 영광을 담은 마이클 조던의 저지 재발매

NBA, NFL, NHL 등 미국 스포츠 리그 관련 의류를 생산하는 브랜드 ‘미첼 앤 네스(Mitchell & Ness)’에서 농구황제 ‘마이클 조던(Michael Jordan)’과 ‘시카고 불스(Chicago Bulls)’의 전설적인 경기였던 ‘The Flu Game’을 기념해 조던과 시카고 불스 멤버들의 저지를 재발매 했습니다.

앞서 언급한 ‘The Flu Game’은 1996~1997 시즌, NBA 파이널 5차전인 ‘시카고 불스(Chicago Bulls)’와 ‘유타 재즈(Utah Jazz)’와의 경기를 말하는데요. 조던은 경기 종료 25초를 남기고 터트린 결승 3점슛을 포함해 38득점, 7리바운드, 5어시스트, 3개의 스틸, 1개의 블락 샷을 기록하며 극적으로 승리를 견인하게 됩니다. 이 경기가 더욱 빛났던 이유는 경기 당일, 극심한 감기몸살 및 식중독 증상으로 경개 내내 식을 땀을 흘리며 괴로운 몸상태를 극복하고 승리를 거둔 조던의 모습 때문인데요. 최악의 컨디션임에도 불구하고 정신력 하나로 버틴 조던의 모습은 생중계를 통해 수많은 팬들에게 보여지며 감동을 전했습니다. 또한, 승리를 확정 짓고 작전 타임 때 벤치로 돌아가던 조던이 같은 팀 동료인 ‘스카티 피펜(Scottie Pippen)’에게 부축 받는 장면은 만화 ‘슬램덩크’에서 패러디 될 정도로 인상 깊은 장면이 되어 지금까지도 많은 팬들로부터 회자되고 있습니다.

제품은 현재까지도 많은 농구 팬 및 관계자들의 뇌리에 뚜렷이 박혀 있는 플루게임을 기념하는 취지에서 재발매 되었기 때문에 더욱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데요. 2004년 12월 이후 약 10여년 만의 재발매이기 때문에 더욱 기대감을 증폭시키고 있습니다. 제품의 자세한 정보 및 구매는 미첼 앤 네스의 공식 홈페이지를, 플루게임 그 당시의 감동은 하단의 영상을 통해 감상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