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하우스 겐조가 드럼머신을 제작한 이유

패션은 물론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신선한 아트웍을 선보여온 세계적인 패션하우스 ‘겐조(Kenzo)’와 3D 애니메이션 전문 프로덕션인 Culturesport.TV가 만나 독특한 협업을 진행했습니다.

Culturesport.TV는 그간 자신들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클립 애니메이션을 공개하며 궁금증을 자아냈는데요. 이번에 공개된 협업 영상은 겐조의 공식 홈페이지 방문 시 팝업 되며 프로젝트를 소개합니다. ‘하이퍼 리얼리즘(Hyper-Realism, 주관을 배제하고 극도로 사실적인 화면구성이 특징, 팝 아트의 영향을 받았지만 현대미술의 추상표현주의 정신을 이어받기도 함)’ 을 바탕으로 한 독특한 분위기의 이미지와 영상이 보이는 메인 페이지에는 인터랙티브 체험이 가능한 드럼머신과 깜빡이는 TV, 받침대 위에 놓여진 겐조의 16SS 가방 컬렉션이 보이는데요. 롤랜드(Roland)사의 전설적인 샘플링 드럼머신인 TR-909에서 영감을 받은 겐조의 CS909 드럼머신으로 직접 비트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제작한 비트를 재생 시, 그 리듬에 맞춰 겐조의 가방들이 춤추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드럼머신의 상단에 위치한 TV에서는 각 가방의 클로즈업 화면을 보여주며 제품의 특징까지 디테일하게 보여줍니다. 이렇듯 겐조는 자신들의 제품을 일방적으로 보여주는 것이 아닌 소비자와의 인터랙션을 통해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하고, 자신들의 테마인 ‘Primary Colors’에 대한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했습니다.

겐조의 가방 컬렉션을 비롯한 더 많은 제품 및 드럼머신 체험은 겐조의 공식 홈페이지를 참조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