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레스트 검프 컬러로 되돌아온 나이키 코르테즈 OG

nike-classic-cortez-og-forrest-gump-1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나이키(Nike)’의 대표적인 클래식 스니커 모델 ‘코르테즈(Cortez)’의 인기는 좀처럼 식을 줄을 모르는 것 같습니다. 나이키의 상징적 모델이자 첫 번째 운동화로 그 의미가 상당히 깊은 코르테즈는 수 십 년이 지난 지금에도 여전히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특히나 ‘포레스트 검프(Forrest Gump)’ 컬러로 잘 알려진 ‘화이트, 레드, 블루’ 컬러의 조합은 아이코닉한 컬러로 자리 잡으며 시간이 지나도 수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렇듯 큰 의미를 지니며 수많은 마니아 층을 섭렵한 코르테즈는 지난 몇 달 간만 하더라고 오리지널 모델을 재해석한 ‘Cortez 72’, ‘Athletic West’, ‘Ultra Moire’ 등의 배리에이션을 선보였습니다. 이는 코르테즈의 오리지널리티를 그대로 보존하면서도 다양한 변화를 통해 현대적인 감각을 가미해 많은 팬들을 만족시켰는데요. 이번에는 오리지널 모델의 디자인을 그대로 복원하며 초기 모델에 대한 향수를 불러 일으킵니다.

나이키 코르테즈 ’72

나이키 코르테즈 애슬레틱 웨스트(Athletic West)

나이키 코르테즈 울트라 모이어(Ultra Moire)

여느 때와 같이 화이트 컬러의 가죽소재로 제작된 어퍼 바디와 강렬한 레드 컬러의 스우시(Swoosh), 청량한 블루컬러의 미드솔은 초기 모델이 탄생했던 1972년도의 감성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습니다. 레트로 스타일의 브랜드 로고와 나일론 설포 역시 코르테즈의 빈티지한 감성을 더해 오리지널리티를 완벽히 재현했습니다.

나이키 코르테즈 포레스트 검프 오리지널 모델은 오는 7월 14일, NSW(Nike Sports Wear) 샵과 온라인 샵을 통해 정식 발매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더 자세한 정보 및 구매는 나이키의 공식 홈페이지를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