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 전설적인 스니커 모델 덩크 SB 대니 수파 재발매 예정

nike-sb-dunk-danny-supa-2017-retro-release-low-or-high-1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나이키(Nike)’에서 지난 2002년에 출시한 덩크 SB ‘대니 수파(Danny Supa)’는 전 세계적인 인기를 끌며 전설적인 스니커 모델의 반열에 올랐는데요. 그 인기에 힘입어 다시 한 번 스니커 팬들을 찾아온다 합니다.

덩크 SB 대니 수파는 전설적인 스케이트보더 대니 수파가 제안한 화이트 바탕에 오렌지, 블루의 경쾌한 컬러 조합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는데요. 재발매 소식이 전해지며 많은 스니커 팬들의 기대를 높이고 있습니다. 스케이트보드 관련 소식을 전하는 페이스북 라이브 채널인 ‘라이드 채널(Ride Channel)’에서 대니 수파의 입을 통해 전해진 이번 소식에서는 내년을 기점으로 재발매 될 것이라고 하는데요. 다시 찾아올 대니 수파가 하이탑 버전일지, 로우탑 버전일지는 아직 확정된 바는 없지만 마찬가지로 전설적인 덩크 SB 모델인 ‘푸추라(Futura)’가 하이탑 버전인 ‘언푸추라(Unfutura)’로 재발매 된 사례 등을 미뤄보아 하이탑 버전으로 돌아올 가능성도 완전히 배제할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만일 나이키가 대니 수파 모델을 오리지널 로우 탑 버전으로 재발매 한다면 SB 모델 역사상 처음으로 오리지널 모델을 그대로 다시 선보이는 사례가 될 텐데요. 이는 향후 전설적인 스니커 모델의 재발매가 이어지는 첫 단추가 되어 많은 스니커 팬들의 가슴을 설레게 할 것으로 보입니다.

아직 정확한 발매 일자와 자세한 내용이 전해지지 않은 만큼 나이키의 소식에 더욱 귀를 기울여야 할 것 같습니다. ‘대니 수파’와 스케이트보더들의 라이브 방송은 ‘라이드 채널’의 페이스북 페이지를 참조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