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그, 창간 100주년 한정판 서적 발매

voguelist세계적인 패션 매거진 ‘보그(Vogue)’가 ‘보그 UK(Vogue UK)’의 창간 100주년을 기념해 그간 보그의 발자취를 담은 엄선된 이미지로 구성된 서적을 1916부만 한정 발매했습니다.

1916년은 보그 영국판이 창간한 해로, 올해로 100주년을 맞게 되는데요. 보그는 100년이란 긴 역사를 기리고자 ‘Voice of a Century’라는 타이틀의 서적을 발매했습니다. 이 서적에서는 우리가 어떻게 ‘입고, 즐기고, 먹고, 듣고, 보는’ 패션과 일상의 모든 것에 관한 인사이트와 신(Scene)을 이끌며 무수한 영감을 제공한 많은 이들의 이야기가 그대로 담겨있습니다.

가치를 따지기 힘들 정도의 이 의미 있는 서적은 전 세계에 오직 1916부만 제작 및 판매될 예정으로 희소가치 또한 상당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각각의 서적에는 최소 7인의 보그 핵심 컨트리뷰터의 자필 서명이 담겨있다고 합니다. Voice of a Century의 발행을 위해 그간 보그에 수록된 사진, 삽화, 인터뷰 등 다양한 콘텐츠를 엄선했다고 하는데요. 이에 더해 ‘진 쉬림프턴(Jean Shrimpton)’, ‘데이빗 베일리(David Bailey)’, ‘유르겐 텔러(Juergen Teller)’등 명망 있는 포토그래퍼 및 모델, 에디터들의 특별 기사까지 함께 수록되어 의미를 더한다고 합니다.

각각의 페이지에서는 보그가 어떻게 경쟁사들에 비해 더욱 소비자들과 친숙하게 소통했는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남다른 비주얼 감각과 편집, 흥미로운 스토리텔링과 에디터들의 날카로운 시각이 담긴 컨텐츠를 통해 보그만의 색깔을 온전히 담았다고 합니다. 보그 영국의 편집장인 ‘알렉산드라 슐만(Alexandra Shulman)’은 Voice of a Century를 “보그 영국의 출간 이래 많은 서적이 발간됐다. 하지만 Voice of a Century에 필적할만한 서적은 아무것도 없었다.”라고 묘사할 정도로 의미 있는 콘텐츠로 구성된 이 서적은 패션 관계자는 물론 패션을 사랑하는 모든 이들에게 많은 영감을 줄 것으로 보이는데요. 전 세계 1916부만 한정 발매된 만큼 구매를 원하는 팬들이라면 서둘러야 할 것 같습니다.

Voice of a Century에 관한 더 자세한 내용 및 구매는 영국의 출판사인 ‘Genesis Publications’의 공식 홈페이지를 참조해보세요.
Vogue_Early_Apr_1924_Cover_Harriet_Meserole_1280px_w Vogue_Jun_1993_p146_Corinne_Day_1280px_w Vogue_Mar_1948_Cover_Clifford_Coffin_1280px_w VOGUE_Open_Spread_1_-_signature_sheet_A_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