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 맥스 97 ‘Silver Bullet’ 재발매

nike-air-max-97-silver-italy-1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나이키(Nike)’의 전설적인 스니커 모델 중 하나인 ‘에어 맥스 97(Nike Air Max 97)’의 발매 20주년을 기념해 ‘Silver Bullet’ 모델이 이탈리아에서 독점 재발매 된다고 합니다.

나이키 에어 맥스 97은 지난 1997년도에 첫 발매되어 20주년을 목전에 두고 있는데요. 에어 맥스 97 시리즈 중에서도 특히나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모델인 ‘Silver Bullet’은 지금까지도 많은 스니커 팬들로부터 여전한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에어 맥스 97 Silver Bullet 모델은 일본의 탄환 열차(Bullet train)로 불리는 고속열차, ‘신칸센’에서 영감을 받아 곡선의 아름다움을 최대한 살려낸 유려한 실루엣에 고급스러운 실버 컬러로 뚜렷한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선보였는데요. 이에 더해 나이키 최초로 신발 전창에 에어 쿠션을 장착한 모델로 나이키의 에어 테크놀러지 분야에도 큰 족적을 남긴 모델이라 할 수 있습니다.

Silver Bullet은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이탈리아에서 유난히 선풍적인 인기를 누렸다고 하는데요. 그렇기에 나이키는 20주년 기념이라는 특별한 의미와 함께 자사의 모델을 사랑해 준 이태리의 팬들을 위해 독점 재발매라는 큰 결정을 했다고 합니다. 이태리 팬들을 향한 나이키의 마음은 이번에 재발매한 스니커의 디자인에서도 직관적으로 드러나는데요. ‘텅(Tongue, 흔히 혀라고 부르는 발 윗등을 감싸는 부분)’과 힐탭 부분에 이탈리아의 국기를 형상하는 3선 디테일을 통해 팬들을 향한 특별한 애정을 드러냈습니다.

나이키 에어 맥스 97 ‘Silver Bullet’의 정확한 발매 일자는 오는 10월 5일로 밝혀졌는데요. 밀라노에 위치한 NikeLab ST18을 비롯해 Slam Jam, Excelsior, One Block Down, Holypop, LouisaViaRoma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고 합니다. 재발매 일자가 하루 앞으로 다가온 만큼 에어 맥스 97의 팬이라면 조금 더 집중하는 편이 좋을 것 같습니다.
nike-air-max-97-silver-italy-41nike-air-max-97-silver-italy-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