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피탈(KAPITAL), 스시를 테마로 한 반다나 컬렉션 발매

kapital-graphic-bandana-2016-fw-2세계적인 데님 생산지로 잘 알려진 일본의 오카야마 현에 위치한 ‘코지마’ 베이스의 핸드메이드 데님 브랜드 ‘카피탈(KAPITAL)’에서 일본의 상징적인 음식인 스시(Sushi)를 테마로 한 독특한 반다나를 발매했습니다.

설립자 ‘토시키요 히라타(Hirata Toshikiyo)’부터 아들 ‘카즈히로 히라타(Hirata Kazuhiro)’까지 2대에 걸쳐 이어온 카피탈은 일본을 넘어 세계적인 데님 장인들의 수작업 공정으로 탄생한 제품으로 익히 알려져 있는데요. 이번에는 그간의 데님 어패럴과는 또 다른 느낌을 자아내는 그래픽 반다나를 통해 새로운 접근을 시도한 모습입니다. 이는 카피탈의 ‘SUSHI’ 시리즈 중 하나로, 일본의 상징적인 음식인 스시와 마찬가지로 일본의 상징적인 캐릭터인 ‘요괴’가 만나 독특하고 그로테스크하면서도 조화로운 느낌을 자아내고 있는데요. 총 6가지 디자인이 추가된 라인업으로 구성된 이번 반다나 컬렉션에서는 직접 손으로 자수를 놓은 뒤 워싱 작업을 거쳐 더욱 빈티지한 멋을 강조했습니다. 또한, 이번에 선보인 반다나는 엣지 부분에 셀비지 데님을 활용해 기존의 여타 반다나들과의 차별화는 물론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더욱 강조하는 모습입니다.

세계로부터 주목 받는 일본 데님, 그리고 그 데님을 활용한 아이코닉한 제품으로 팬들과 소통하는 카피탈의 어패럴이 아닌 반다나 컬렉션은 또 다른 느낌으로 새로운 영감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전통과 현대의 조화, 그 가운데 데님이라는 중심이 단단히 자리잡은 그들의 행보가 더욱 기대됩니다.

카피탈의 반다나 컬렉션을 비롯한 제품 및 전체 컬렉션 제품 구매는 캐나다의 편집샵 ‘헤이븐(HAVEN)’의 공식 홈페이지를 확인해보세요.
kapital-graphic-bandana-2016-fw-1 kapital-graphic-bandana-2016-fw-4 kapital-graphic-bandana-2016-fw-5 kapital-graphic-bandana-2016-fw-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