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아(NOAH), 리테일가 책정 과정 공개

noah-justifies-jackets-price-tags-01‘슈프림(Supreme)’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출신 ‘브렌든 바벤지엔(Brendon Babenzien)’이 전개하는 브랜드 ‘노아(NOAH)’에서 리테일가를 책정하는 과정이 상세히 공개되며 많은 이들의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디렉터 Brendon Babenzien은 블로그 포스팅을 통해 노아 제품의 가격 책정을 자세히 밝혔는데요. ‘노아의 제품은 왜 이리 비싼 것인가?’라는 질문에서 시작한 그의 포스팅은 ‘테이프드 심 재킷(Taped Seam Jacket)’을 예로 들며 공정 과정 및 그 과정에 소요되는 비용 및 마진 책정까지 투명하게 공개했습니다. 이에 더해 노아의 제품 생산에 활용되는 하이엔드 패브릭 및 지속 가능성에 대한 그의 생각을 함께 공유하기도 했습니다.

Babenzien은 “우리는 제품 생산을 위해 환경을 파괴하지 않는 최고급 직물을 세계적으로 이름난 업체 및 장인들로부터 공급 받는다. 이는 곧 더 높은 가격이 책정될 수 밖에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하지만 동시에 이는 더욱 환경친화적이기도 하다. 만일 소비자들이 이러한 측면을 최우선으로 생각한다면, 그때야 말로 노아의 진짜 가치가 실현된다. 이러한 사항들이 포괄적으로 반영되어 가을/겨울 시즌의 아우터를 생산할 경우 가격은 자연스레 올라갈 수 밖에 없다.”며 무분별한 소비지상주의를 지양하는 자신의 견해를 피력했습니다.

한편, 공정 과정 및 그에 따른 비용을 통한 가격 책정에 대한 상세한 내용을 공유했음에도 이에 회의적인 시선을 보내는 이들도 있는데요. 무조건적인 의심과 비난보다는 용기와 소신을 가지고 소비자와의 소통을, 특히나 민감한 가격에 관한 내용을 공유한 Brendon Babenzien과 노아에게 박수를 보내도 좋을 것 같습니다.

Brendon Babenzien이 공개한 노아의 가격 책정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노아의 공식 홈페이지를 참조해보세요.
noah-justifies-jackets-price-tags-1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