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바이스, 100년된 청바지를 세탁하면?

미국 태생의 글로벌 데님 브랜드 ‘리바이스(Levi’s)’에서 역사적 가치를 재현 하기 위해 약100년 전 생산 된 청바지를 가지고 흥미로운 영상을 선보였습니다.

영상 속 공개 된 청바지는 ‘1880 New Nevada jean’으로 약1880년대 만들어진 실존하는 가장 오래된 청바지로 미국 서부에 위치한 ‘네바다(Nevada)’주 광산에서 발견, 광부가 입었던 것 으로 추정되어 ‘네바다 진’이라는 이름과 함께 한정적인 수량으로 복각 되기도 한 리바이스의 역사를 논할 때 언제나 거론 되는 모델입니다.

영상은 단순 세탁이 아닌 심혈을 기울이는 연구적 실험 과도 같은 모습을 보여주는데요. 최상의상태를 유지하기 위한 수 작업은 물론 한 점의 조각까지 빠짐없이 수집 및 기록하려는 섬세한 모습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조심스레 묶은 때를 벗겨낸 네바다 진의 모습은 100년이란 시간이 무색 할 만큼 놀라운 쉐입과 내구성을 확인 할 수 있는데요.

화학적 인디고 염색이 본격적으로 사용되기 전 자연 인디고 염색 된 영롱한 고유의 색상을 바탕으로 보관 된 물건이 자주 빠진다는 불평으로 탄생 된 주머니에 위치한 구리 소재의 작은 못인 ‘리벳(Rivet)’ 과 왼쪽 허벅지에 위치한 ‘Ruler Porket’등 네바다 진의 상징적인 요소들이 완벽에 가까운 상태를 유지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역사를 보존하고 근본 이 되는 역사를 통해 새로움을 개발하는 것은 정답이라 일컫는 해답에 가장 근접 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라고 생각 하는데요. 이는 곧 현존 하는 최고의 데님 브랜드인 리바이스에 대한 신뢰성을 보여주는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