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반스, 수술대 위에 오른 나이키와 반스

‘반스(VANS)’의 대표 스니커 모델인 ‘올드 스쿨(Old Skool)’과 ‘나이키(NIKE)’의 스테디셀러인 ‘에어 포스 1(Air Force 1)’이 수술대 위에 올랐습니다.

캘리포니아 태생인 것 외에는 베일에 가려진 브랜드인 ‘로킷(ROKIT)’과 스니커 커스터마이징 스튜디오인 ‘더 슈즈 서전(The Shoes Surgeon)’이 만나 색다른 결과물을 내놓았습니다. ‘오프 더 코트 로킷 X 더 슈 서전 콜라보레이션(OFF THE COURT ROKIT X THE SHOE SURGEON COLLABORATION)’이라는 이름의 이 제품은 , 동시대를 풍미했던 반스의 올드스쿨 모델과 나이키의 에어 포스의 배경이 되는 스케이트보딩과 길거리 농구에 대해 경의를 표하며 제작됐다고 합니다.

화이트 컬러의 클래식한 ‘올드 스쿨’ 바디에 마찬가지로 화이트 컬러의 ‘에어 포스1’의 아웃솔이 합쳐 전례 없는 새로운 신발을 탄생 시켰습니다. 위 영상은 더 슈 서전의 “의사”들이 두 제품을 “수술”하는 과정이 드라마틱하게 드러납니다. 스케이트보드와 길거리 농구라는 상이한 문화 결합, 반스와 나이키라는 전혀 다른 브랜드의 조화는 서로의 다름을 포용해 또 다른 시너지를 내는 듯 합니다. 전무후무한 디자인과 서로 다른 두 문화의 조합이라는 스토리는 수많은 스니커 매니아들의 이목을 끌 것 같습니다.

제품 구매 및 더 많은 정보는 ROKIT 의 공식 홈페이지를 참조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