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RAJUKU UFO, 70년대 도쿄와 유스 컬처

full_2191
Harajuku-UFO-by-Yuko-Nakamura-21
Harajuku-UFO-by-Yuko-Nakamura-22
Harajuku-UFO-by-Yuko-Nakamura-18
Harajuku-UFO-by-Yuko-Nakamura-15
Harajuku-UFO-by-Yuko-Nakamura-13

일본의 포토그래퍼인 나카무라 유코(Yuko Nakamura)는 70-80년대 도쿄, 특히 ‘하라주쿠(Harajuku)의 유스 컬처를 담아 의미 있는 사진집을 발행했습니다. ‘하라주쿠 UFO(Harajuku UFO)’라는 타이틀의 이 사진집은 70년대 말 하라주쿠 지역의 패션과 문화를 중심으로 당시 젊은이들의 모습을 있는 그대로 담아냈는데요. 현재 어느 곳에서도 새 제품은 구할 수 없을 정도로 귀한 자료로 가치를 평가 받고 있습니다.

이 사진집은 흑백 사진으로만 구성이 되어있음에도 불구하고 생동감 있는 당시 패션을 고스란히 전달하는데요. ‘펑크(PUNK)’를 기반으로 한 자유로운 스타일은 물론 호화롭고 화려한 스타일에 이르기까지, 당시 거리 위 젊은이들의 모든 면모를 보여주는 듯 합니다. 70년대 말이라는 시대적 배경 역시 이 사진집이 더욱 특별할 수 있는 요인인데요. 아직 일본 내 경제 버블 이전, 호화롭고 사치스러움 속에 만발했던 젊은이들의 패션은 지금과는 분명히 다른 배경을 두고 있기에 패션 사(史)에 있어서도 매우 의미가 깊습니다. 그렇기에 2,000달러가 넘는 가격에도 이 귀한 사진집은 가격이 떨어질 줄을 모르는 것 같습니다.

아쉽지만 Harajuku UFO는 현재 모두 절판되어 개인 매물이 전부라고 합니다. 구매 정보는 하단의 링크를 참조해보세요.

IDEA Books
AbeBooks
CULT JON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