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디다스와 손 잡은 폴 포그바, 기념 축구화 공개

pogba-adidas-2
pogba-adidas-3
pogba-adidas-4

현재 최고의 중앙 미드필더로 성장중인 프랑스의 축구선수, ‘폴 포그바(Paul Pogba)’는 ‘발롱도르(Ballon d’or, 한 해 동안 최고의 활약을 펼친 선수 및 감독 등을 선발하는 지상 최대의 축구 시상식)’에서 베스트 11에 선정되며 전 세계 축구팬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는 선수입니다. 그는 93년생이라는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타고난 피지컬을 바탕으로 창의적인 플레이 및 유연함까지 갖췄는데요. 현재 프랑스 국가대표 팀 내에서도 전설 ‘지네딘 지단(Zinedine Zidane)’의 계보를 잇고 있습니다.

지난 달,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인 ‘아디다스(Adidas)’는 폴 포그바의 어린 나이와 그의 무한한 잠재력을 판단해 10년의 기간 동안 약 $44million USD(한화 약 514억 8천만원)이라는 천문학적 금액에 스폰서 계약을 맺었는데요. 얼마 지나지 않은 시점에서 폴 포그바의 축구화가 공개됐습니다. 포그바를 아디다스로 데려온 것을 자축하는 의미의 이 축구화는 2016년 신 모델이자 아디다스의 최상위 등급인 ‘Ace 16+ Purecontrol’ 모델로, 갑피 전체를 하나의 조각으로 제작하는 아디다스의 기술 ‘프라임니트(Primeknit)’를 접목해 볼 터칭 및 컨트롤 능력을 극대화 한다고 합니다. 포그바가 가장 좋아하는 컬러라고 밝힌 블랙을 바탕으로 골드 컬러로 디테일을 표현해 평소 그가 보여준 패션 스타일을 연상케 하며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또한, 왼발과 오른발 각각의 뒤축에는 포그바의 강력한 슈팅을 지칭하는 별명인 ‘POGBOOM(POGBA + BOOM)’과 우아한 그의 플레이를 지칭하는 별명 ‘POGBANCE(POGBA + ELEGANCE)’가 새겨져 있어 그의 아이덴티티를 오롯이 담아냈습니다.

아직 정확한 발매 시점은 정해지지 않았지만 향후 아디다스 축구화의 시그니처 모델로 자리잡을 수 있는 지 여부에 대해서도 수많은 팬들이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습니다. 과연 폴 포그바는 10년이라는 시간 동안 어떤 활약을 펼칠 지, 현재 아디다스 풋볼의 아이콘인 ‘리오넬 메시(Lionel Messi)’의 뒤를 이을 메인 모델이 될 지 흥미롭게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